U.Khurelsukh 대통령, 2030년까지, 몽골에 수십억 그루의 나무를 심기 시작할 것.jpg

 

제76차 유엔총회 총회 U.Khurelsukh 대통령 전문
"총회 의장님,
사무총장님,
친애하는 대통령 여러분,
신사 숙녀 여러분,
우선 회원국들의 지지를 받아 제76차 총회 의장으로 선출된 압둘라 샤히드에게 진심으로 축하를 전하고, 총회 의장의 모든 일이 성공하기를 기원합니다. 몽골 대통령은 책임감 있고 중요한 소임을 수행하는 데 있어 총회 의장을 지지하고 협력할 것입니다. 
지난 2년 동안, 세계 각국은 전염병에 시달렸고, 우리는 함께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습니다. 몽골 국민을 대표하여 전 세계 460만 명이 코로나바이러스로 사망한 것에 대해 깊은 애도를 표합니다. 
지구 곳곳의 소중한 사람들의 생명과 건강을 위해 지칠 줄 모르고 일하는 의사들, 의료진들, 그리고 일선 직원들에게 감사드리고 싶습니다. 
또한, COVID-19를 퇴치하고, 회원들을 단결시키고 지원하고, 정보와 지도를 제공하는 데 있어 유엔과 유엔의 시스템 기구들에 진심으로 감사를 표합니다. 
총회 의장님,
이 전염병은 세계 건강뿐만 아니라 경제, 사회, 정치까지 변화시켰고, 인간의 삶은 COVID-19 이전과 이후의 시기로 나누어질 것이 분명합니다. 
전염병 동안, 우리는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우리 몽골 사람들은 '아픔은 말과 함께 오는 것이 아니라 숨결과 함께 온다.'라고 말합니다. 이것은 질병이 인종, 나이, 성별, 부자 또는 가난한 사람들을 기준으로 차별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므로 몽골인들은 이 속담을 통해 차별이 아닌 동정심의 도덕을 설파합니다. 
인간으로서, 우리는 서로를 차별할 것이 아니라 인류가 직면하고 있는 이 위험한 재앙을 극복하기 위해 우리가 함께 일하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야 합니다. 어떤 국가에서는, 이 전염병의 결과로 인권 폭동과 폭동이 일어났습니다. 
이 지역에서 민주주의의 오아시스(Oasis of Democracy)로 알려진 몽골은 통행금지 조치에서 비롯된 인권 문제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몽골과 여러 아시아 국가가 이러한 갈등에 의존하지 않고 COVID-19의 어려운 시기를 극복했다는 사실은 개인이 아닌 동양만의 독특한 문화적 이점입니다. 우리는 서로의 문화적 특성과 가치를 존중하고 서로의 성과와 단점을 통해 배우는 것이 인류가 직면한 도전을 함께 극복하는 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COVID-19의 갑작스러운 발병은 세계 보건 분야의 인적 자원, 인프라, 공급 시스템에 심각한 타격을 입혔고, 바이러스의 확산이 계속됨에 따라 사회적 불평등의 실체를 드러내고 있습니다. 
전염병은 건강의 보호가 국가의 방위만큼이나 중요하다는 것을 현대 국가들에 강하게 상기시켰습니다. 
미래 세계 발전의 개념은 친환경적이고 포괄적인 사회-경제적 발전일 뿐만 아니라 보건 기반과 보건 외교를 해야 하는 진정으로 필요합니다. 우리는 또한 보건 분야의 위험 관리 또는 대비 개선, 투자 증대, 민관 협력 증진, 첨단 기술 및 혁신적 접근법의 신속한 도입이라는 과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예방접종이 COVID-19의 확산을 막는 주요 방법인 만큼 국제사회와 국제사회의 노력과 상호원조가 이에 집중돼야 합니다. 
COVID-19 백신에 대한 동등한 접근을 증가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는 COVAX 프로그램은 전 세계 138개국에 1억 9천만 도스의 백신을 전달하여 저소득층과 중산층 국가에 매우 귀중한 지원을 제공했습니다. 지금까지 몽골은 COVAX 프로그램 외에도 다른 국가와 정부의 지원으로 인구의 65%를 백신으로 전량 투여할 수 있었습니다. 
바이러스의 높은 보급률과 감소 추세에도 불구하고, 우리 정부는 단계적으로 서비스 매장을 열고, 모든 수준의 교실 교육을 시작하고, 국제선 항공편의 수를 늘리는 등 점차 일상생활로 복귀하려는 조처를 하고 있습니다. 
총회 의장님,
전염병으로 세계 경제의 면역력과 회복력은 그 어느 때보다 도전을 받았습니다. 세계 경제는 전염병으로 인해 2020년에 4.9%, 국제 무역은 5.3% 감소했지만 2021년부터 회복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전염병이 유행하는 동안, 정보기술은 사회생활의 주요 가속기였고 21세기에 이것의 위치를 증명했습니다. 과거에는 정보기술의 사용이 경제, 기업 및 금융 관계에만 침투했지만, 전염병 동안 원격 진단, 치료, e-러닝, 재택근무 및 기타 형태의 노동 조직으로 확대되었습니다. 
이 2년 동안, 우리는 인간 사회의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는 시점에서 고립과 외로움이 코로나바이러스보다 더 나쁘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우리는 가족, 친구, 어린이, 지역사회, 그리고 국가가 살아있는 관계를 맺고 형성할 수 없는 것이 사업, 교육, 양육, 사회, 그리고 정신 건강에 매우 해롭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만약 우리가 세계가 직면한 많은 도전을 도전으로 볼 뿐만 아니라 자원, 시간, 공간을 절약할 기회로 본다면, 우리는 이 새로운 환경에 더 빨리 적응하고 회복할 수 있어야 합니다. 
총회 의장님,
1921년 인민혁명의 결과로 우리 몽골인들은 첫 헌법을 채택하고 군주제와 농노제를 폐지하고 민주 공화국을 선포했습니다. 1961년 유엔에 가입함으로써 몽골은 독립과 주권을 확보하고 세계 공동체의 정회원이 되었으며, 몽골 국민은 이 역사적인 기념일을 국가적 이정표로 여기고 있습니다. 
우리 몽골인들은 유엔이 5대륙의 평화, 안보, 개발, 인권을 위해 우리가 겪어온 60명의 충실한 동반자이며, 우리가 겪어온 60여 명에 대한 지원으로 보고 있습니다. 
몽골 사람들은 '아는 사람은 옆구리만 하고 낯선 사람은 손바닥만 하다.'라고 말합니다. 
몽골은 현재 193개국과 긴밀한 외교 관계를 맺고 있으며 80개가 넘는 국제 및 지역 정부 간 기구의 회원입니다. 또한, 몽골이 290개 이상의 국제 조약과 협약에 가입한 것은 국제 정세에 있어 몽골의 역할과 책임감이 커지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유엔기구의 지원과 전달은 몽골의 민주주의 강화와 좋은 통치, 법적 환경 개선, 인권 보장, 빈곤 감소, 모자 건강 보호, 환경 증진 및 지속 가능한 개발 등 몽골 발전에 크게 이바지하였습니다. 우리는 좀 더 효과적으로 함께 일할 수 있었습니다. 
1990년대 몽골의 사회·경제적 전환, 반복되는 조드 재난, COVID-19 전염병 등의 어려운 시기에 유엔과 그 제도 기구들은 친몽골 기부 단체를 설립하기 위해 가능한 모든 지원을 제공했습니다. 몽골 국민을 대표하여 이 중요한 역할에 깊은 감사를 표합니다. 
총회 의장님, 
지난 60년 동안 몽골은 유엔 헌장의 목표와 원칙을 이행하는 데 모든 면에서 적극적으로 참여해 왔습니다. 몽골은 군축주간, 평화 권리선언, 핵무기 없는 지위, 경제개발, 환경보호, 협동조합, 농촌 여성복지, 문맹 퇴치, 민주주의 교육 등 거의 20개 현안에 걸쳐 유엔총회에 참석하고 있습니다. 90개 이상의 결의안이 시작 및 승인되었습니다. 
특히, 몽골은 1992년에 자국의 영토를 핵무기가 없는 지역으로 선언했고 그 이후로 이 방향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몽골은 2002년부터 유엔 평화유지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2003~2012년 유엔 사무총장 선언을 통해 몽골이 육지로 둘러싸인 개발도상국을 위한 최초의 정부 간 기구인 국제연구센터를 설립했습니다. 또한, 본인은 강조하고 싶습니다. 
우리는 육지로 둘러싸인 개발도상국들의 고유성과 이익을 보장하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며, 아시아와 유럽을 연결하는 지리적 이점을 이용하여 운송, 무역 및 서비스의 교통 중심지가 될 것입니다. 
또한, 이번 기회를 빌려 몽골이 APEC, 아세안 대화 파트너, 동아시아 정상회의 등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경제 통합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음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총회 의장님,
코로나바이러스의 유행은 제2차 세계대전 이후 가장 크게 확산하고 있습니다. 제1차 세계대전 이후 103년, 제2차 세계대전 이후 76년이 지났지만, 전쟁의 영향이 완전히 제거되지 않았고, 군사력 문제도 완전히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오늘날 세계에서는 전쟁이라는 이 끔찍한 현상이 인류와 인간 본성의 역사에서 완전히 근절되어야 하며, 갈등과 오해를 평화와 대화로 해결하고 예방하는 외교의 역할과 중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우리의 조상 칭기스칸이 많은 민족을 정복한 사나웠다는 양극화된 생각이 있다. 하지만, 세계사와 학구적인 연구는 그가 외교관, 평화 중재자, 그리고 평화를 가진 사람이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의 꿈은 이루어졌고 그는 '몽골의 위대한 평화' 또는 '팍스 몽골리카'로 알려진 기간인 거의 200년 동안 전쟁 없이 유라시아에서 평화를 정착시켜 인류 발전에 큰 공헌을 했습니다. 
오늘날 우리 몽골인들은 조상들의 평화를 이어받았고, 오늘날 몽골은 국제적으로 평화를 사랑하는 민주주의 국가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1990년에 우리는 단 한 발의 총탄도 발사되지 않고 평화롭게 민주주의 사회로 나아갈 수 있었습니다. 몽골은 이웃 국가들과 영토나 국경 분쟁이 없습니다. 우리는 종교나 민족적 갈등이 없습니다. 몽골은 평화롭고 개방적이며 독립적이며 다각적인 외교 정책 국가입니다. 
그래서 우리 몽골인들은 매년 9월 2일 '인류 전쟁 승리의 날'로 제2차 세계대전이 끝난 것을 축하합니다. 
우리 몽골인들은 이 계획이 세계 각국과 국민의 지지를 받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새로운 군사, 정치, 안보 상황이 나타나고 세계화, 종교, 문화적 차이, 경제 경쟁과 관련된 무력 충돌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난민들의 흐름은 증가하고 환경 파괴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정치 및 평화유지활동의 정책, 유형, 범위가 개선되는 것은 당연합니다. 
우리는 평화유지군의 역할이 커질 뿐만 아니라, 평화유지군의 요구 조건이 바뀔 것이며, 그들은 소규모의 현대 무기와 장비로 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할 것을 추구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2002년부터 몽골은 3개 대륙 13개 유엔 평화유지군에 2만여 명의 몽골 평화유지군을 배치했습니다. 이것은 몽골의 인구와 군인의 수 면에서 세계에서 가장 높은 비율입니다. 우리는 신속대응군 중대, 건설 중대, 제2군 야전병원을 포함하도록 우리의 참여를 늘릴 계획이며, 그들을 현장으로 보낼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몽골은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여성 평화 안보 결의안에 따라 유엔 내 여성 평화유지군의 수를 15%까지 늘리기로 했습니다. 
이런 맥락에서, 올해 울란바타르에서 여성의 유엔 평화유지활동 참여에 관한 국제회의가 열릴 것입니다. 
우리는 유엔평화유지군 사무국과 그 회원국들이 이 회의를 조직하는 데 있어 지지와 협력을 해줄 것을 촉구합니다. 
총회 의장님,
전염병과 예방접종은 가까운 미래에 중요한 이슈로 남아있지만, 우리는 미래의 발전과 지속 가능한 개발을 무시해서는 안 됩니다. 
몽골의 '비전 2050' 장기개발 정책은 글로벌 개발 동향과 '지속 가능 개발 2030' 프로그램에 따라 몽골 의회의 승인을 받았습니다. 
대유행 이전 3년간 꾸준히 성장하던 몽골 경제는 2020년 대유행으로 인해 4.5% 감소했습니다. 하지만, 국내 경제를 지원하기 위한 단계별 조치의 결과로, 몽골 경제는 우호적인 대외 경제 환경 때문에 2021~2022년에 평균 4.5%의 회복과 성장을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국제은행과 금융기관들은 몽골의 경제적 능력 면에서 몽골의 경제를 전염병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예산과 자원이 일부 선진국의 그것들보다 많다고 강조합니다. 
또한, 세계은행과 아시아 개발 은행과 같은 주요 은행과 금융기관들은 몽골이 저소득층과 중산층의 소득을 보호하고 빈곤층으로 떨어지는 것을 막는 데 특히 효과적이었다고 거듭 말하고 있습니다. 
농업과 광업이 지배하는 몽골 경제는 여전히 위험과 재난에 취약하며, 대유행 이후 환경친화적이고 지속 가능하며 포괄적인 경제 성장을 위해 구조 조정, 다양화, 투자가 필요합니다. 예산 및 재정 안정을 장려하고 유지하기 위해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외국인 직접 투자는 대유행 기간과 그 이후에도 개발도상국에서 중요한 역할을 계속할 것입니다. 우호적인 기업환경을 조성하고 외국인 직접투자를 장려하는 것은 몽골 경제의 핵심 목표로 남을 것입니다. 
앞으로는 국내외 투자자와 기업들과 그 어느 때보다 적극적이고 상호 이익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우리는 환경친화적이고 전통적인 생활방식에 악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원칙을 고수할 것입니다. 
우리는 또한 투명성, 책임성, 효과적인 서비스 및 좋은 행동계획을 보장하기 위한 진정한 메커니즘 중 하나인 전자 전환을 통한 부패를 대폭 줄이는 것을 포함하여 공공 및 민간 부문의 지배구조 개혁 강화에 큰 중요성을 두고 있습니다. 
2021~2024년 몽골은 '전자 몽골' 통합 플랫폼에 공공 서비스의 90% 이상을 통합한 후 모든 공공 서비스를 디지털화함으로써 '디지털 국가'가 되겠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총회 의장님,
최근 수십 년 동안, 기후 변화는 인류에게 경종을 울렸습니다. 그 원인을 제대로 진단하는 것이 폐해를 제거하는 열쇠입니다. 이것은 지구와 환경에 대한 우리의 배려 태도의 결과입니다. 인류는 사람들을 잘 대우하는 도덕성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해왔지만, 대자연을 대접하려는 노력이 부족해서 오늘날의 환경 재앙을 초래했습니다. 
방역 기간, 비록 일시적이기는 하지만, 급격한 환경 파괴, 환경 오염의 감소, 담수, 동식물의 회복과 같은 오존층의 긍정적인 변화가 관찰되었습니다. 이것은 인간이 자연에 대한 태도를 바꾸고 결과를 얻기 위해 실질적인 조처를 할 필요가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것은 산불, 허리케인, 홍수, 조드의 빈도와 규모가 해마다 증가하여 지구 곳곳에서 재앙적인 피해를 일으키고 있다는 사실로 입증됩니다. 
우리 몽골인들은 자연을 아버지와 어머니 땅으로 숭배하고, 산과 물을 숭배하며, 그들에게서 에너지를 받아왔습니다. 우리 선조들은 자연의 행동을 관찰하고 환경친화적이고 인간 건강에 좋은 방법으로 동물 상품과 음식을 사용하기를 열망했습니다. 항가이는 오직 그들 자신의 필요에 따라 나무, 물, 그리고 야생 동물과 같은 세계의 축복을 받았고, 자원을 절약하고 후손들에게 물려주었습니다. 
이때, 유목민들의 "그라우징"과 "휴식" 기술이 마음에 걸립니다. 이것이 몽골 목축업자의 지혜입니다. 우리는 자연 속에서 자신의 생명과 함께 휴식을 취할 기회를 얻고 있습니다. 
몽골인들이 창시한 유목민 문명의 본질을 존중하고, 전통적인 대처 방법을 배우고, 현대 과학기술의 업적과 다른 국가의 전통 관행을 함께 기후 변화에 대처해야 합니다. 
전 세계 20억 명 이상의 사람들의 생계를 위협하는 사막화와 황사 폭풍은 우리에게 중요한 문제입니다. 
오늘날, 몽골 영토의 상당 부분이 사막화와 토지 파괴의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사막화를 줄이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나무를 심는 것입니다. 우리 몽골인들은 나무를 심고, 책을 쓰고, 아이를 갖는 것이 3대 덕목이라고 말합니다. 따라서, 세계 기후 변화 도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몽골은 2030년까지 수십억 그루의 나무 심기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기후 변화와 생태계 파괴는 국경, 민족성, 종교와 관계없이 인류의 미래에 위협을 가합니다. 제26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 총회가 11월 글래스고에서 열려 이 중대한 전환점을 인식하게 될 것입니다. 
이 회의는 녹색 성장, 온실가스 배출 감소, 그리고 환경친화적인 사회와 경제의 발전을 위한 새로운 약속을 요구합니다. 
총회 의장님,
전염병의 재앙과 푸른 행성의 빠른 회복의 열쇠는 우리의 긴밀한 이해, 협력, 상호원조입니다. 조처를 위한 프레임워크와 같은 국제 개발 문서의 이행을 일관되게 지속하고 강화해야 합니다. 
5개 대륙의 선수들이 인간 통합의 상징인 하계 올림픽의 성공을 위해 지난달 도쿄에 모였고, 2020년 온라인으로 소집된 제75차 유엔총회가 올해는 유엔본부에서 열렸습니다. 이 만남은 우리가 함께 역병의 위협을 극복하고 이것을 극복할 수 있다는 희망을 줍니다. 
영원한 푸른 하늘이 오늘 우리를 축복해 주시기를. 
경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ikon.mn 2021.09.23.]
몽골한국신문 편집인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7615 몽골 Sergei Diorditsa, COVID-19를 완전히 종식할 수는 없지만, 사망률과 피해는 막을 수 있어 file 몽골한국신문 21.09.27.
7614 몽골 개인 보조 연금에 관한 법률 초안을 마련하기 위한 실무단 정례회의 개최 file 몽골한국신문 21.09.27.
7613 몽골 몽골 코로나19 새 감염자 2612명, 사망 12명 file 몽골한국신문 21.09.24.
7612 몽골 20,000대의 차가 멈추었고, 대중교통 수입은 증가하여 file 몽골한국신문 21.09.24.
7611 몽골 COVID-19 환자는 혜택을 받을 수 있어 file 몽골한국신문 21.09.24.
7610 몽골 정유공장은 일할 준비가 되어 있는가? file 몽골한국신문 21.09.24.
7609 몽골 몽골 U.Khurelsukh 대통령은 베트남 총리와 만나 file 몽골한국신문 21.09.24.
7608 몽골 COVID-19 치료를 받는 사람의 수는 88,549명에 달했고 병원 침대 점유율은 사상 최고치를 기록 file 몽골한국신문 21.09.24.
7607 몽골 혁신, 정보기술 및 사이버 보안 분야에서 에스토니아와 협력을 확대하기로 합의 file 몽골한국신문 21.09.24.
7606 몽골 교통사고로 인한 아동 사망률 33% 감소 file 몽골한국신문 21.09.24.
» 몽골 U.Khurelsukh 대통령, 2030년까지, 몽골에 수십억 그루의 나무를 심기 시작할 것 file 몽골한국신문 21.09.24.
7604 몽골 지난 하루동안, 3,361명의 새로운 사례가 확인되었고 13명이 사망하여 file 몽골한국신문 21.09.23.
7603 몽골 진도 4.9의 지진이 바양헝거르 아이막을 뒤흔들어 file 몽골한국신문 21.09.23.
7602 몽골 교통경찰, 10월 1일 이전에 과징금의 50%를 납부하지 않으면 사면 대상이 되지 않아 file 몽골한국신문 21.09.23.
7601 몽골 위독한 환자의 치료를 논의하여 file 몽골한국신문 21.09.23.
7600 몽골 연료 부족은 5~7일 이내에 해결될 것 file 몽골한국신문 21.09.23.
7599 몽골 S.Bold, 해외 무역과 수출은 '충격'에 처해 있어 file 몽골한국신문 21.09.23.
7598 몽골 민주당, 정부는 두 가지 큰 실수를 저질러 file 몽골한국신문 21.09.23.
7597 몽골 인구의 8.3% 또는 271,598명이 세 번째 COVID-19 백신을 접종하여 file 몽골한국신문 21.09.23.
7596 몽골 2022~2023년까지 연금 격차를 해소하는 데 필요한 6,000억 투그릭을 해결할 것을 요청하여 file 몽골한국신문 21.09.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