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roh=황길재 칼럼니스트

 

0507-1 불닭볶음면.jpg

 

 

Ogden에서 자정 즈음에 출발했다. 솔트레이크시티 프라임 터미널에 트레일러를 내리고 빈 트레일러를 연결해서 다시 북쪽으로 되돌아 갔다. 아이다호 주 헤이번(Heyburn)에서 물건을 싣기 위해서다. 원래 이 짐은 다음주 월요일까지 펜실베이니아로 가는 것이지만 우리는 솔트레이크시티 프라임 터미널에 내려놓고 다른 화물을 받을 예정이다. 이렇게 시간이 넉넉한 화물은 솔로 드라이버용이다.

 

솔트레이크시티에 도착해 트레일러를 내려놓고 밥테일로 월마트에 갔다. 필요한 부식을 사고 다음으로는 서울마트에 갔다. 인터넷에 검색하니 한국 식료품점이 두어 곳 있었다. 서울마트에서 반찬과 햇반, 김치, 컵라면, 참외, 떡 등을 샀다. 80불이 훌쩍 넘어갔지만 돈이 문제가 아니다. 한국 음식을 먹을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어딘가.

 

솔트레이크시티는 2002년 동계올림픽이 열렸던 곳이다. 당시 한국은 쇼트트랙에서 금메달 2개를 비롯해 종합 14위의 성적을 거뒀다. 어제는 밤이라 몰랐지만 낮에 보니 솔트레이크시티는 사방이 산으로 둘러 싼 분지(盆地)다. 산 정상에는 눈이 남아 있고 산자락까지 주택들이 들어섰다. 산세가 굵직하다는 느낌이 들었다. 풍경이 아름답고 살기 좋은 동네 같다.

 

터미널에서 샤워도 하고 빨래도 할 계획이었지만 쇼핑하느라 시간이 안 됐다. 트레일러를 연결해 다음 화물 발주처로 향했다. 얼마 떨어지지 않은 드레이퍼(Draper) 페덱스에서 물건을 받아 테네시주 멤피스까지 가는 코스다. 뉴멕시코 갤럽(Gallup)을 경유해서 가라는 주문이 있었다. 출발 후 36시간 내에 배달하면 된다. 총 거리는 1,500여 마일. 서류작업이 7시 넘어야 된다고 해서 기다리는 중에 네이슨이 뭘 할거냐고 물어봤다. 참외나 먹자고 해서 참외를 깎아 먹었다. 맛있게 먹었다. 뭔가 더 원하는 눈치여서 지난 번 인터넷에서 봤던 컵라면 먹고 싶냐고 물어봤더니 눈빛을 반짝이며 끄덕거린다. 나는 오면서 떡도 먹고 해서 불닭볶음면 하나만 끓여서 네이슨에게 줬다. 단무지와 함께. 네이슨이 과연 어떤 반응을 보일까 궁금해 비디오 촬영도 했다. 순순이 잘 먹는다. 조금 맵다고는 하는데 금새 한 그릇을 비웠다. 매운 것을 엄청 잘 먹는다. 네이슨의 불닭볶음면 도전기는 의외로 싱겁게 끝났다.

 

 

0508-2 불닭볶음면.jpg

 

0507-2 불닭볶음면.jpg

 

0507-3 붉닭볶음면.jpg

 

 

솔트레이크에서 와이오밍으로

 

 

자고 일어나니 날이 밝아 주변 풍경이 보인다. 분위기가 사뭇 다르다. 오전 10시경 네이슨이 운전해 출발했다. 지금까지와는 다른 풍경이 펼쳐진다. 황무지다. 티벳 느낌도 좀 났다. 황무지 특유의 황량미랄까. 척박한 이런 땅도 사유지인지 도로 옆으로는 철조망이 쳐있다. 어쩌다 말도 몇 마리 보인다. 천연가스 시설 같은 건물이 간간이 보이고 일명 메뚜기라 불리는 시추기(試錐機)도 몇 곳 있었다.

 

저멀리에는 산중턱까지 눈이 쌓인 산맥이 늘어섰다. 저 너머에 솔트레이크시티가 있을 것이다. 땅에는 사람 허리 이상 높이 자란 식물이 없었다. 억새 보이는 무릎 높이의 둥근 풀이 주종이다. 도로에는 로드킬 당한 동물이 별로 없었다. 그만큼 야생 동물 개체수도 적다는 뜻이리라.

 

도로 옆 철도에는 화물열차가 자주 보였다. 몸체에 Union Pacific이라 적힌 기관차 서너 대가 화물칸 백 대 정도를 천천히 끌고 있었다. 뒤에는 기관차 두 대가 밀고 있었다. 길이가 수 킬로는 될 것 같다. 화물칸에는 이층으로 컨테이너들이 쌓여 있었다.

 

우리가 출발한 이후로는 완만한 내리막인지 연비가 9.1마일까지도 나왔다. 제한속도가 무려 80마일이다. 거의 시속 130km다. 왜 그런지는 나중에 밝혀졌다. 어떤 구간은 전광판 신호등으로 75마일이라고 표시돼 있다. 네이슨은 이곳은 바람이 유명한 곳이라 그에 연동해 제한속도가 바뀐다고 했다. 자기는 45마일까지 표시된 것도 봤단다. 남부에서 PSD 과정을 할 때 와이오밍에서 강한 바람으로 차량 운행이 제한된다는 메시지를 몇 번 받은 적 있다. 그때는 나와 상관 없는 일이었다.

 

내리막 구간에 들어서자 차 속도가 빨라졌다. 직선 내리막길에서 트럭은 쉽게 70마일대 중반을 넘어섰다. 제이크 브레이크를 최대한 사용해도 그렇다. 앞에 가는 승용차 운송 트럭에서 연기가 솟아 올랐다. 브레이크에서 나는 것이다. 저러다 불이라도 날 것 같았다. 브레이크 과열도 주요 화재 원인 중 하나다. 네이슨은 내리막길 주행법을 강의했다. 나는 겨울철에는 어떻게 하냐고 물었다. 미끄러운 곳에서는 엔진브레이크 사용은 금물이다. 네이슨은 그런 날씨에는 웬만하면 운전하지 말아야 하지만 꼭 가야 한다면 저단 기어를 사용해 기어가라고 했다.

 

주변에 단층이 드러나는 바위 절벽이 늘어섰다. 서부영화 풍경 같다. 저지대로 내려오자 주택 주변에 침엽수가 보였다. 경작지와 가축도 있었다. 설산을 배경으로 달력 그림 같은 풍경이었다.

 

유타주 Ogden에 도착했다. 자정 약속이라 입구에서 오후 8시까지 기다려야 했다. 하역(荷役)은 시작됐지만 서류 작업은 자정까지 더 기다려야 할 것 같다.

 

 

 

글로벌웹진 NEWSROH 칼럼 ‘황길재의 길에서 본 세상’

 

http://newsroh.com/bbs/board.php?bo_table=hgj

 

 

 

0508-1 대평원으로.jpg

 

 

험준한 산맥 넘어 대평원으로

 

 

 

해질 무렵 페덱스에서 출발했다. 짐은 얼마 되지 않았다. 한 사분의 일 정도 찼을까? 크고 작은 박스가 컨테이너 바닥에 쌓였다. 그냥 가다간 무너져 내릴 것 같아 지지봉 3개를 받쳤다. 15번 고속도로는 왼쪽에 산맥을 끼고 뻗었다. 네이슨이 지금까지 간 본 곳 중 솔트레이크시티가 가장 좋았다고 한 이유를 알 것 같았다. 절경(絕景)이었다.

 

얼마 후 6번 도로를 타고 동남쪽으로 방향을 틀었다. 저 산맥 사이로 난 고개를 넘어갈 것이다. 길은 191번 도로로 이어져 스패니쉬 밸리(Spanish Valley)를 통과한다. 계곡이 깊었다. 운전에 더 신경 쓰느라 경치를 감상할 여유는 적었다. 날이 어두워지자 길 외에는 안 보였다. 밤새 길만 보며 달렸다. 네이슨은 이날 가장 편히 잤을 것이다. 보통은 중간에 설 때 10마일 앞서 네이슨을 깨운다. 오늘은 따로 정해둔 트럭스탑이나 휴게소가 없었기에 가다가 눈에 띄는 트럭스탑에 내가 알아서 세웠다. 30분 휴식을 취한 후 내 운전 가능 시간이 40분 정도 남았을 무렵까지 달렸다. 네이슨은 트럭이 Albuquerque에 위치한 한 트럭스탑에 들어설 무렵 깼다.

 

간밤에 유타 - 콜로라도 - 뉴멕시코 순으로 왔다. 뉴멕시코에 오니 서부영화 풍경(風景)이 다시 나왔다. 전 날 낮에 쇼핑하느라 잠이 좀 부족했지만 산악지대를 지날 때는 괜찮았다. 평지로 나오니 조금 피곤했다. 마땅히 차를 세울 곳이 없어 계속 달렸다. 도로가에 차를 세우는 것이 더 위험할 것 같았다.

 

네이슨이 운전대를 잡고 다시 출발했다. 나는 경치 구경도 잊고 잠을 청했다. 그 사이 트럭은 뉴멕시코 - 텍사스 - 오클라호마로 이동했다. 중간에 텍사스를 지날 때 잠깐 일어나 바깥 경치를 봤다. 사방이 평평했다. 초원이거나 밭이거나 목장이거나. 대규모 풍력 발전 단지도 있었다. 텍사스의 소떼는 검은 색이 아니어서 그런지 흙도 묻고 약간 지저분해 보였다. 다른 중남부 주의 소들은 대게 검은 색이라 깔끔해 보인다.

 

야간 운전을 하니 밤에는 안 보이고, 낮에는 자야해서 경치 구경에는 안 좋다. 나중에 실컷 볼테니 상관은 없다만.

 

오클라호마에서 다시 내가 운전대를 잡았다. 7시간 정도 운전하면 알칸사스를 지나 테네시 주 멤피스에 도착한다. 4시간 정도 운전하고 트럭스탑에 차를 세워야 했다. 유리창에 벌레가 터져 죽은 점액(粘液)이 가득해 시야가 잘 안 보일 정도였다. 와셔액을 뿌려 와이퍼로 닦아도 소용 없었다. 헤드라이트 불빛도 희미했다. 가장 많이 로드킬 당하는 생물은 곤충이다. 특히 해질 무렵해서 두어 시간 동안은 집중적으로 트럭에 부딛혀 죽는다. 크고 작은 곤충이 그렇게 쉽사리 터져 죽는다. 창문은 트럭 전면의 일부분이다. 나머지 부분에는 얼마나 많겠는가. 적어도 수천 마리가 하루 밤새 목숨을 잃을 것이다. 밤에 트럭스탑 주유소에 주차한 트럭은 저마다 기다란 유리창 닦게로 청소하기에 바쁘다. 그런데 오늘 우리가 간 주유소는 하필 펌프가 고장나 주유기 진입구가 막혀 있었다. 네이슨은 인비저블 스프레이와 천을 이용해 유리창을 닦았다. 와이퍼도 새 것으로 교체했다.

 

이미 밤이 깊어 그 이후로는 곤충이 많이 터지지 않았다. 운전하다 보니 길가에 토끼가 자주 다녔다. 도로변에 서 있는 사슴도 한 마리 봤다. 야행성 동물이 로드킬을 많이 당한다.

 

다음 화물도 페덱스다. 이번에는 메사추세츠 주 보스턴으로 간다. 다음 주 월요일에 시민권 신청 지문 채취가 있다고 했더니 디스패처에게 얘기해 그쪽으로 방향을 잡았다. 네이슨은 나를 내려주고 자기가 집으로 가면 다시 만나기까지 2주 가량 걸릴 수 있으니 일을 쉬고 기다리겠다고 했다. 나는 하루이틀이면 충분하다.

 

화물을 오후 3시 이후에 실을 수 있어서 밥테일로 트럭스탑에 왔다. 이번에는 네이슨이 내리지도 않고 내가 바로 주차했다. 컨테이너를 달지 않은 트럭 주차는 식은 죽 먹기다. 멤피스에 한식당이 서너 곳 있다. 네이슨에게 알려줬더니 반색한다. 인터넷으로 그 식당의 메뉴를 검색해 내게 물었다. 한국 발음 그대로 영어로 적혀 있어 내 설명이 필요했다. 그 중 홍어도 있었다. 이건 너는 못 먹을거다. 한국 사람도 잘 못 먹는다. 냄새가 심하다. 오줌 냄새난다. 유투브 영국남자 홍어 도전기를 보여줬다. 네이슨은 자기가 못 먹는 한이 있더라도 시도해보고 싶다고 했다. 못 말리는 도전정신이다.

 

 

## 부록 : 불닭볶음면 도전기 후기

 

불닭볶음면 도전이 싱겁게 끝난 후 뒤 트럭스탑에서 쉴 때 네이슨은 못 참겠다며 김치를 꺼내 먹었다. 김치통을 열어 킁킁 냄새도 맡으며 좋단다. 나는 거기에 깍두기랑 깻잎무침, 오이무침을 더 해 줬다. 밥도 먹겠냐고 물으니 배불러 괜찮단다. 나 혼자 햇반을 데워 먹었다. 네이슨은 그 짠 반찬을 밥도 없이 그냥 먹었다. 네이슨은 한국 음식 너무 맛있다며 애들 크면 자기는 한국 가서 살거란다. 나는 이 김치가 진짜 맛있어서 먹어. 내가 샌드위치를 만들어 먹지만 맛 있어서 먹는 게 아니라 그냥 먹어야 하니까 먹는거야. 그런데 김치는 내가 즐겨서 먹는거야.

 

물론 한 시간 뒤 네이슨은 생수 한 병을 들이켰다. 우리는 반찬으로 먹는 짠 음식을 미국 사람들은 그 자체로 먹는다. 나는 처음엔 네이슨이 샌드위치만 만들어 먹길래 냄새를 싫어할까봐 라면 끓이는 것도 조심스러웠다. 그래서 나도 샌드위치나 시리얼 같이 냄새 안 나는 음식으로 먹었다. 네이슨의 식성을 알고 난 이후로는 서로 편하다. 오늘도 내가 운전할 때 알아서 햇반 꺼내서 데운 다음 김치와 김을 반찬으로 해서 먹더라.

 

 

멤피스의 한국 식당

 

 

일어나니 이미 네이슨은 빨래를 마쳤다. 매일 같은 옷을 입는 줄 알았더니 같은 모양의 청바지가 여러 벌이다. 나는 갈아 입을 옷이 변변치 않아 양말과 내의만 간다.

 

미니밴 뒤에 커다란 물탱크를 단 이동식 세차 서비스가 있다. 흑인 남자 3명이 한팀으로 일했다. 요금은 45달러였다. 조금 비싸지만 열심히 일하는 사람들에게 돈을 주는 것이 좋다고 네이슨은 말했다. 시원한 생수 세 병을 챙겨주기도 했다. 트럭에 붙어 있던 온갖 벌레 사체를 말끔히 씻어냈다.

 

12시. 우버 택시를 불러 한국 식당으로 향했다. 이곳 우버는 뉴욕과 달리 아무 라이센스 없이 개인이 하는 것 같았다.

 

 

0508-2 asiana garden.jpg

 

 

식당은 멤피스 한인회 바로 옆에 있었다. 식당 창문에는 30대 멤피스 한인회장 당선 공고가 붙었다. 메뉴를 보더니 네이슨은 나보고 시키라고 했다. 사진도 없는 메뉴만 보고 어떻게 알겠는가. 돼지 불고기, 해물파전, 김치찌개를 시켰다. 반찬과 함께 나온 음식을 보더니 네이슨의 눈이 휘둥그레졌다. 이렇게 양이 많냐고. 서비스로 공기밥도 하나 더 나왔다. 음식이 깔끔했다. 제대로 된 한식 식사를 오랜만에 했다. 네이슨의 얼굴이 벌개졌다. 한국 음식은 그렇게 spicy하지는 않지만 hot하지. 천천히 속에서부터 더위질거야. 나 진짜 한국가서 살거야. 계산은 내가 할게. 진짜야? 돈 많이 나올텐데. 걱정마. 그럼 내가 다음에 스테이크 살게. 지난 번 스테이크는 별로였어.

한국인들이 세계 곳곳에 진출해서 한국 식당과 가게를 많이 열었으면 좋겠다.

 

다시 우버 택시를 불러 트럭스탑으로 돌아왔다. 페덱스에 가서 서류를 받고 트레일러를 연결하기 위해 야적장(野積場)으로 왔다. 출발 시간이 6시로 정해져 있다. 보스턴까지 출발 후 28시간 내에 배달해야 한다. 보스턴 지역은 끔찍하게 교통이 막히는 곳이라 네이슨은 달가워하지 않았다.

 

 

글로벌웹진 NEWSROH 칼럼 ‘황길재의 길에서 본 세상’

 

http://newsroh.com/bbs/board.php?bo_table=hgj

 

  • |
  1. 0507-1 불닭볶음면.jpg (File Size:58.3KB/Download:15)
  2. 0507-2 불닭볶음면.jpg (File Size:52.6KB/Download:18)
  3. 0507-3 붉닭볶음면.jpg (File Size:57.3KB/Download:24)
  4. 0508-1 대평원으로.jpg (File Size:91.2KB/Download:17)
  5. 0508-2 asiana garden.jpg (File Size:109.4KB/Download:16)
  6. 0508-2 불닭볶음면.jpg (File Size:54.4KB/Download:19)
facebook twitter google plus pinterest kakao story band

  • 내가 훈장을 버린 이유 file

      Newsroh=장호준 칼럼니스트     버락 오마바 대통령은 2009년 당선 후 9개월 만에 노벨 평화상을 받았다.   오바마 본인조차 자신이 상을 받을 만한 자격이 있는가를 의심할 정도의 놀라운 결정이었고 지금까지도 논란의 대상이 되고 있기는 하지만 당시 노벨상 위원회...

    내가 훈장을 버린 이유
  • 외신 기자들은 알고, 조중동은 모르는 것

    [시류청론] 북미정상, ‘비핵화‘ 아닌 ‘핵군축‘ 합의한 것 (마이애미=코리아위클리) 김현철 기자 = 최근 서울을 방문한 폼페오 국무장관은 한국 기자들이 없는 외신기자들만의 자리에서 “2021년 1월에 끝나게 될 트럼프 대통령의 임기 안에 (한반도에서) ‘주요한 핵군축‘...

    외신 기자들은 알고, 조중동은 모르는 것
  • 네이슨의 불닭볶음면 도전 file

    Newsroh=황길재 칼럼니스트       Ogden에서 자정 즈음에 출발했다. 솔트레이크시티 프라임 터미널에 트레일러를 내리고 빈 트레일러를 연결해서 다시 북쪽으로 되돌아 갔다. 아이다호 주 헤이번(Heyburn)에서 물건을 싣기 위해서다. 원래 이 짐은 다음주 월요일까지 펜...

    네이슨의 불닭볶음면 도전
  • 고통에서 벗어나는 길 file

    [종교칼럼] (서울=코리아위클리) 최태선 목사(하늘밭교회) = "아이슬란드에 있는 동안 내가 무슨 생각을 했는지 도통 알 수가 없다. 매일 밤 잠자리에 누워 하루를 곱씹으면 머릿속은 밤처럼 까맣기만 했다. 내 능력으로 이 장엄한 풍경을 정리하기는 역부족이었기 때문...

    고통에서 벗어나는 길
  • 아라비안나이트의 본향 사마르칸트 file

    유라시아의 사랑과 모험, 평화이야기 74-75     Newsroh=강명구 칼럼니스트         중앙아시아의 실크로드 가운데 여행자들에게 가장 팜므파탈의 유혹적인 도시는 예나 지금이나 사마르칸트이다. 이 도시의 지배자는 수없이 바뀌었다. 이 도시는 여행자뿐만 아니라 세상...

    아라비안나이트의 본향 사마르칸트
  • 길닦는 시지프스

        길 닦는 시지프스 전영주 후보의 추후 행보가 기대되는 이유   [i뉴스넷] 최윤주 발행인 editor@inewsnet.net     한 남자가 있다. 신의 비밀을 누설한 죄로 그에게 형벌이 주어졌다. 거대한 돌을 산 꼭대기까지 굴려 올려야 하는 형벌이다. 힘겹게 정상에 오르면 ...

    길닦는 시지프스
  • 친구

    친구 호월(올랜도 거주 금관시인)     우리 넷은 오늘도 매번 만나는 자리에 나왔다 바닷가 공원 벤치에 앉아 서로 얼굴 보며 담소했다 무슨 이야기를 나누었는지는 지금 기억이 나지 않지만 내내 재미있고 흐뭇했다 목적 없이 조건 없이 그저 좋아 만나는 것 좋은 이유...

    친구
  • 월드컵 엿장수 ‘비디오판독’ file

    특정팀에 유리한 무원칙 판정 논란     Nwsroh=로빈 칼럼니스트     월드컵 축구판에 신종 엿장수가 나타났다.   ‘VAR’로 불리는 비디오 판독 시스템(Video Assistant Referee)이다. 2018 러시아 월드컵부터 FIFA(국제축구연맹)은 중요한 판정상의 문제에 대해 비디오를 ...

    월드컵 엿장수 ‘비디오판독’
  • 허리케인 시즌... 마이애미에 '빅원'이 다시 온다면?

    [생활칼럼] 전문가들 "뉴올리언스보다 휠씬 피해 적을 것" (마이애미=코리아위클리) 최정희 기자 = 만약 마이애미 지역에 호우를 동반한 초대형 5급 허리케인이 온다면 어떻게 될까. 최근 허리케인 연구가, 과학자, 그리고 긴급대책반이 가상한 최악 시나리오를 보도록 ...

    허리케인 시즌... 마이애미에 '빅원'이 다시 온다면?
  • 북한의 호통과 미국의 꼼수 file

    푸에블로호와 치욕적 북미협상 <3>     3. 미국의 전방위 외교     1968년 1월 23일 푸에블로호가 나포(拿捕)되자 미국 국무부는 그날 모스크바 주재 미국대사관에 전보를 보냈다. 그로미코(Andrei Gromyko) 소련 외상을 만나 미국 배와 승무원들이 빨리 풀려날 수 있도...

    북한의 호통과 미국의 꼼수
  • “김정은의 ‘벚꽃가지 전략’ 주효” 러교수 file

    “金, 현대외교사의 가장 인상적 인물” NYT     <러시아 주간 엑스페르트가 북미정상회담에 관해 게보르그 미르자얀 교수의 기고문을 게재했다. 미르자얀 교수는 러시아 정부 산하 금융 대학교 정치학과에 몸담고 있는 미루자얀 교수는 북미정상회담을 올해의 가장 중요한...

    “김정은의 ‘벚꽃가지 전략’ 주효” 러교수
  • 국토 26.6% 소유한 미 연방정부

    옛 독립국가였던 텍사스주 국유지는 1.3%에 불과     (로스앤젤레스=코리아위클리) 홍병식(내셔널유니버시티 교수) = 세계에서 가장 넓은 영토를 갖고 있는 국가는 러시아입니다. 러시아는 17,075,200만 평방킬로미터의 면적입니다. 대한민국의 영토는 북한이 120,538 ...

  • 고온 다습 플로리다 주택 갉아먹는 터마이트, 고민 되네

      [생활칼럼] 주택 정기 검사가 기본   ▲ 플로리다주에 가장 위협적인 서브테레이니언 터마이트 <자료사진>   (올랜도=코리아위클리) 최정희 기자 = 터마이트는 집 목재를 갉아 먹는 벌레로 에스크로 과정이나 주택 거래시 꼭 언급되는 사항이다. 플로리다에서 언급되는 ...

    고온 다습 플로리다 주택 갉아먹는 터마이트, 고민 되네
  • 고교생활에서 대학생활로의 전환 어떻게?

    [교육칼럼] 개학 전까지 마음가짐 준비해야 (워싱턴=코리아위클리) 엔젤라 김(교육 칼럼니스트) = 이제 두세 달 정도 있으면 대학이라고 하는 전혀 다른 세상에 입문하는 학생들, 과연 대학 생활은 뭐가 어떻게 다를까요? 자녀를 대학에 보내는 부모님들이라면(처음이라...

    고교생활에서 대학생활로의 전환 어떻게?
  • 농사중 가장 가장 힘든 게 자식농사 file

    [이민생활이야기] 30살 먹은 자식을 내 보낸 미국 부모의 심정 (올랜도=코리아위클리) 송석춘 = 미국에는 어머니날, 아버지날 그리고 어버이날(Parents Day, 올해는 7월 22일)이 있다. 물론 지정 공휴일이나 준공휴일이 아니고 언제나 일요일이다. 나의 많은 미국 친구...

    농사중 가장 가장 힘든 게 자식농사
  • 글렌데일 소녀상 5주년 기념식을 후원해주세요! file

        저희는 2007년부터 꾸준히 미국사회에 "위안부" 이슈를 알리고, 할머님들의 명예와 존엄성을 되찾기 위한 활동을 해 왔습니다.   여러분의 정성(精誠)과 후원(後援) 덕분입니다.   그 힘으로 우리는 글렌데일에 해외 최초 소녀상을 세웠고, 일본계 극우세력의 소녀...

    글렌데일 소녀상 5주년 기념식을 후원해주세요!
  • 트럭불퇴 file

    Newsroh=황길재 칼럼니스트     밤새 달렸다. 운전하던 중에 체크엔진 불이 들어왔다. 시간은 0시 50분 경. 다른 이상은 없어 주행을 계속했다. 원래 계획은 교대 지점까지 두 번 쉬고 갈 생각이었는데 시간이 안 돼서 두 번째 휴식은 거르고 계속 달렸다. 마지막 30마일...

    트럭불퇴
  • 무의식의 세계에 인간운명이 달려있다 file

    별나라 형제들 이야기 (45)     Newsroh=박종택 칼럼니스트       인간의 비약 혹은 진화에 대하여   개미는 아마도 2차원에 살고 있기에 하늘을 나는 비둘기의 세계를 지각(知覺)하지 못할 것이다. 비둘기는 3차원을 지각하지만 인간의 세계를 짐작하지 못할 것이다. 인...

    무의식의 세계에 인간운명이 달려있다
  • 트럼프가 김정은을 ‘예우’한 이유는?

    [시류청론] 북핵 우려 관계 개선 원해… 한미합동군사훈련도 중단 (마이애미=코리아위클리) 김현철 기자 = 한국 국방부는 6월 19일, 오는 8월에 있을 ‘을지프리덤가디언’ 한미합동군사훈련을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이는 북미회담이 진행되는 중에 북한을 괴롭히는 전쟁 ...

    트럼프가 김정은을 ‘예우’한 이유는?
  • 인기 식을 줄 모르는 공영방송 프로그램

    세사미 스트릿, 바니 등 프로그램 캐릭터들은 미 아동들의 '친구' (올랜도=코리아위클) 최정희 기자 = 미 전국 50개 주와 푸에르토 리코, 괌, 아메리칸 사모아 등 미국령 섬은 물론 캐나다까지 커버하는 미 공영방송 PBS(Public Broadcasting Service)의 인기가 식을 줄...

    인기 식을 줄 모르는 공영방송 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