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윈난성을 가다(中)

 

 

Newsroh=노정훈 칼럼니스트

 

 

중 1 옥룡설산.jpg

 

 

 

옥룡설산(玉龙雪山)!

 

이틑날은 리장의 필수 여행지중 하나인 옥룡설산과 람월곡에 다녀왔다. 옥룡설산은 히말라야 산맥의 일부로 산에 쌓인 눈이 마치 한 마리의 은빛 용이 누워 있는 모습과 비슷하다 하여 멋진 이름이 붙었다. 중국 관광지 최고 등급인 AAAAA의 위용에 고개가 끄덕여진다.

 

 

중 4 옥룡설산 기념비.jpg

 

 

전날 미리 관자의 도움을 받아 VIP격으로 여겨지는 소규모 개별 투어를 400위안에 예약했다. 일반적으로 여행사 패키지는 350~500위안까지 가격이 다양한 점을 고려하면 현지 개인 운전사/가이드가 입장료 예약, 등산 장비, 식사 등 필수조건을 만족시켜주니 효율성이 아주 높았다. 역시 기본적으로 중국어 소통을 요한다.

 

아침 7시경 고성 북문 입구에서 일행들을 만나 차로 이동한다. 차로 대략 30분정도 달리면 기념비가 있는 장소에 도착한다. 이미 이곳부터 해발 3000m를 넘어서고 차안에 가만히 앉아만 있어도 가슴이 답답함을 느낀다. 만약을 대비해 상비해둔 고산병 약을 시작과 동시에 마셔버릴 줄 누가 알았나. 이곳에서 간단히 기념사진을 찍고 차로 10분정도 더 들어가면 도입부에 도착한다.

 

 

 

중5 고산병약.jpg

고산병을 대비해 마련한 상비약

 

 

해발 3000m지점까지 등산로가 나있지만 등반(登攀)은 상상조차 할 수 없다. 가이드가 이미 구매해둔 입장표과 케이블카 탑승권을 받아 무료 셔틀버스를 타고 케이블카 탑승소로 이동한다.

 

 

중6 케이블4.jpg

케이블카 승하차 지점

 

 

중7 승차지점 3300미터.jpg

케이블카 승차지점•해발 3356m

 

 

중8 4천미터대.jpg

케이블카 하차지점•해발4506m

 

 

 

케이블카에서 내려 또 하나의 기념비 앞에서 사진을 찍는다. 이제 드디어 등반이다. 정상이 아주 가깝게 보이지만 오분을 채 못 가서 숨을 허덕인다. 패키지와 함께 제공된 산소통이 절실했다. 드디어 가장 높은 지점에 다다르면 옥룡설산의 마지막 기념비가 맞이해준다. 불과 100여 미터의 등반이었다.

 

 

중9 최고지점.jpg

최고점•해발4680m

 

 

중2 옥룡설산.jpg

 

 

13개의 봉우리로 이뤄진 옥룡설산의 최고봉은 선자두(扇子陡-해발 5596m)이며 여행객이 도달 할 수 있는 최고점은 해발 4680m이다. 눈 앞에 펼쳐진 경치를 만끽하고 다시 케이블카로 하산해서 버스를 타고 이동하면 다음 코스인 람월곡으로 이어진다. 전 날 고성에서 이미 맛 본 라파이구를 점심으로 제공받는다. 너무 맛있게 먹었던 터라 떠나기 전 한번 더 먹고 가야지했는데 맛이 고성 안의 것만 못하다. 이제 람월곡으로 향한다.

 

 

중10람월곡.jpg

람월곡 길목에 자리한 농구 골대를 보고 어린 시절로 잠시 돌아갔다

 

 

중11 황소.jpg

람월곡 호숫가의 여유로워 보이는 황소

 

 

 

람월곡(蓝月谷)

 

에메랄드 빛을 띄는 람월곡은 옥룡설산과 함께 국가 지정 AAAAA등급의 관광명소다. 전체적으로 형성된 호수와 폭포수는 인공으로 완성된 것이지만 아름다운 자연을 멋스럽게 보존하고 있다. 12월의 날씨가 봄 날씨다. 맑은 공기를 마시는 동안만큼은 한겨울 북경의 공해(公害) 걱정은 잠시 묻어둔다.

 

 

중12 인공폭포.jpg

인위적인 모습의 폭포

 

 

 

이곳엔 길목마다 웨딩촬영 하는 커플들이 많이 보이는데 람월곡과 옥룡설산을 배경으로 한 폭의 그림 속 주인공이 될 커플들이 마냥 부럽다. 일반 여행객들이라면 소수민족 전통복장을 입고 기념사진을 찍어 볼 수 있다.

 

 

중15 전통복장.jpg

기념 사진을 찍는 전통복장 차림의 여행객들

 

 

 

호수를 따라 올라가면 그 끝엔 백수대(白水台)가 있다. 백수대는 그 바닥이 백색이기도 하고 비 오는 날 물빛이 백색으로 보인다고 붙여진 이름이다. 야크를 타고 백수대 위에서 사진을 찍는 상업 상품도 있는데 이날은 보이지 않았다.

 

 

 

<下편 계속>

 

 

글로벌웹진 NEWSROH 칼럼 ‘노정훈의 세상속으로’

 

http://newsroh.com/bbs/board.php?bo_table=cris

 

  • |
  1. 중 1 옥룡설산.jpg (File Size:124.6KB/Download:24)
  2. 중 4 옥룡설산 기념비.jpg (File Size:125.1KB/Download:29)
  3. 중2 옥룡설산.jpg (File Size:119.6KB/Download:22)
  4. 중5 고산병약.jpg (File Size:72.8KB/Download:26)
  5. 중6 케이블4.jpg (File Size:140.3KB/Download:35)
  6. 중7 승차지점 3300미터.jpg (File Size:134.9KB/Download:23)
  7. 중8 4천미터대.jpg (File Size:150.1KB/Download:22)
  8. 중9 최고지점.jpg (File Size:162.3KB/Download:25)
  9. 중10람월곡.jpg (File Size:156.2KB/Download:26)
  10. 중11 황소.jpg (File Size:172.0KB/Download:29)
  11. 중12 인공폭포.jpg (File Size:169.5KB/Download:22)
  12. 중15 전통복장.jpg (File Size:165.2KB/Download:23)
facebook twitter google plus pinterest kakao story band

  • 홍콩 핫뉴스 브리핑 file

    (이유성 기자 weeklyhk@hanmail.net)   (사진=picswalls.com)   홍콩과 심천은 경쟁자인가? 협력자인가?   작년 2018년 심천이 홍콩경제를 추월했다는 기사가 쏟아져 나왔다. 이와 맞물려 심천과 홍콩의 경제발전을 비교하는 칼럼이나 기사들이 나온다. 중국의 Greater B...

    홍콩 핫뉴스 브리핑
  • 홍콩 병원 시스템 file

    (이유성 기자 weeklyhk@hanmail.net)   홍콩에 여행 와서 예기치 않은 사고를 당하거나 했을 경우, 어느 병원으로 가야할 지에 대한 문의를 종종 받는다. 그러나, 이 문의에 속 시원 하게 대답해 줄 수가 없다. 한국처럼 ‘어디어디가면 좋아요’라고 자신 있게 소개해주지...

    홍콩 병원 시스템
  • 은빛용 ‘옥룡설산’의 위용 file

    중국 윈난성을 가다(中)     Newsroh=노정훈 칼럼니스트           옥룡설산(玉龙雪山)!   이틑날은 리장의 필수 여행지중 하나인 옥룡설산과 람월곡에 다녀왔다. 옥룡설산은 히말라야 산맥의 일부로 산에 쌓인 눈이 마치 한 마리의 은빛 용이 누워 있는 모습과 비슷하다...

    은빛용 ‘옥룡설산’의 위용
  • 中소수계 본향 운남성을 가다(上) file

    리장고성(丽江古城)의 사람들     Newsroh=노정훈 칼럼니스트         중국의 서남쪽에 위치한 운남성(윈난성 雲南省)은 중국의 55개 소수민족(小数民族) 중 거의 절반인 26개의 소수계가 살고 있는 지역이기도 하다.   2018년을 마무리하며 이곳을 여행할 기회가 생겼다...

    中소수계 본향 운남성을 가다(上)
  • [뒷북칼럼]‘홍콩한국국제학교’ 각종 횡령과 비리…누가 그래쓰까?

    홍콩 교민사회는 지난해에 불거진 홍콩한국국제학교(Korean International School, 이하 KIS) 운영과 각종 비리 문제 등으로 해가 바뀐 지금까지도 어수선한 분위기다. 지난해 3월에 있었던 한국 교육부 감사 결과, KIS(한국과정)는 ▲정관 변경 및 임원 승인 처리(2008년...

    [뒷북칼럼]‘홍콩한국국제학교’ 각종 횡령과 비리…누가 그래쓰까?
  • [뒷북칼럼]불붙은 홍콩 한국국제학교 사태...무엇이 중한디?

    “심각한 구조적 문제를 해결하지 않고는 한국국제학교의  발전을 기대하기 어려워” “모범을 보여야 할  'KIS 이사회'…교육부의 지시와 처분 무시, 교장-학부모-교사 간 분열 조장” “교직원 내부 자료 유출 심각…국가 공무원으로서 공무상 배임 행위도 서슴지 않아” “학...

    [뒷북칼럼]불붙은 홍콩 한국국제학교 사태...무엇이 중한디?
  • [뒷북칼럼] “홍콩한인회는 어디로 가고 있는가?” (1)

    ‘不通’ 교민소식지… 미래는 불투명 재외동포들과 가장 밀접한 관계가 있는 현지 한인단체가 있다면 바로 각 나라 또는 지역의 한인회일 것이다. 그런데 많은 지역 한인회가 현재 각종 비리·부정 문제로 골머리를 앓고 있다.   홍콩한인회도 예외는 아니다. 지난 3월 1일...

    [뒷북칼럼] “홍콩한인회는 어디로 가고 있는가?” (1)
  • 인턴기자로 시작된 수요저널의 변화 - 홍콩 교민신문 편집장의 독... file

    인턴기자로 시작된 수요저널의 변화  - 홍콩 교민신문 편집장의 독백 (3) ‘나처럼 말고 너처럼’       1년 전 휴대전화기의 가요 한 곡만 남기고 모두 지워버렸다. 1년간 출퇴근 시간에 한 곡만 들었다. 바로 드라마 ‘미생’에서 OST로 사용된 ‘날아(fly)’라는 곡이다. ‘...

    인턴기자로 시작된 수요저널의 변화 - 홍콩 교민신문 편집장의 독백 (3)
  • 리더십보다 팔로우십이 필요한 홍콩 한인사회 - 홍콩 교민신문 편... [2] file

    글 손정호 편집장 (홍콩수요저널)     홍콩 한인사회는 어떤 사회일까. 어떤 사람들이 어떤 모양으로 살아갈까? 한인사회를 더 자세히 알고 싶은 궁금증은 끝이없다. 편집장으로서, 우리 신문의 독자를 잘 파악해서 그에 알맞는 기사와 정보를 전달하고, 광고 효과도 높...

    리더십보다 팔로우십이 필요한 홍콩 한인사회 - 홍콩 교민신문 편집장의 독백 (2)
  • 작은 한인사회와 언론환경 변화의 기로에 서서- 홍콩 교민신문 편... [2] file

    (고민이 많다. 교민신문사 편집장 자리는. 홍콩의 한인사회를 위해 만들어진 수요저널. 올해로 창간 20년을 훌쩍 넘겼다. 몸을 담은지 5년이 지났지만 한 점에 불과하다. 다행이라면 변화의 각도를 트는 한 점에 서 있다는 것. 현재 편집장으로서, 홍콩교민으로서 품고 ...

    작은 한인사회와 언론환경 변화의 기로에 서서- 홍콩 교민신문 편집장의 독백 (1)
  • 진달래민족 (중국 정호원)

    내가 오봉산에서 진달래를 찾아보고자 하는 집착일념은 오랑캐령과 오봉산이 나란히 어깨를 겯고 서있기때문이다. 오랑캐령을 손꼽을라치면 당연히 그리고 자연히 망국대부와 망국멸족의 남부녀대 이주민들을 초들게 된다. 그 망국지민 흰옷의 행렬들이 바로 두만강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