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 인민당은 건강 박물관을 설립하고 민주당은 기대수명을 75세로 늘릴 것.png

 

선거에 출마하는 정당의 공약은 유권자에게 중요한 '가이드'이다. 승리한 정당이 앞으로 4년 동안 공약을 시행하는 만큼 유권자들이 후보자나 정당의 공약을 숙지하고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각 정당의 공약을 비교해 본다. 
이번에는 보건 분야에서 정당들이 공약에 포함한 내용을 알아본다. 
공약 표어
몽골 인민당: "삶의 질과 중산층"
민주당: "가족 지원- 성장 정책"
당신은 우리의 연합: "몽골의 세 가지 지원"
민주당: 완전한 건강관리
- 암으로 인한 사망률을 낮추고 암의 조기 발견, 진단, 치료의 질을 아시아 선진국 수준으로 끌어올린다. 
- 울란바타르에는 완전한 암 진단과 치료 장비를 갖춘 센터가 들어서고, 수도와 아이막에는 진단센터와 암 완화의료 센터가 들어설 예정이다. 
- 사람이 병에 걸리기 전에 정상 수준에서 정기적인 검진과 진단을 제공하는 새로운 형태의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만들고 새로운 가정 의사 제도로 옮겨갈 것이다. 
- 자살, 우울증, 약물 중독, 기타 정신 질환의 원인에 대한 조기 발견, 치료 및 재활센터를 설립한다. 
- 의사와 의료인의 양성하는 대학의 학과과정은 국제 기준에 부합하게 할 것이다. 
- 1,000명의 간호사가 교육을 받을 것이다. 간호대학에 대한 정책적 지원을 포함한다. 
- 의사와 의료진의 생산성을 현실적으로 평가하여 급여와 임금을 전국 평균 수준으로 끌어올린 뒤 통화 및 재정 정책에 맞춰 단계적으로 인상하는 정책을 추진하겠다. 
- 법에 따르면, 가족이나 솜의 보건소에 근무하는 젊은 의사들의 전문적인 의료 교육은 5년마다 지속해서 개선될 것이다. 
- 학사학위가 있는 자격을 갖춘 의사가 연수 대상에 포함되며, 전문직 직위와 학위, 기술을 바탕으로 상여금을 지급하는 제도가 신설된다. 
- 은퇴한 원로 의사들이 의료기관에서 자문역으로 일할 수 있는 법적 근거를 마련한다. 
- 몽골인들의 평균 수명은 75세에 이를 것이다. 
- 의료서비스를 위한 자금 조달, 보험 및 법적 환경 시스템을 혁신한다. 
- 모든 시민은 연령대에 따라 예방 및 검진을 받아야 한다. 
- 국제 보험 및 네트워크에 가입하여 개인 보험과 재보험을 위한 시스템을 구축한다. 
- 국내 의약품이나 의료기기 제조업체를 지원한다. 
- 정부 내에 새로운 약품 및 식품 통제 기관을 설립할 것이다. 의약품이나 식품의 생산 기준을 설정한다. 
몽골 인민당: 건강한 시민
- 국가적인 진단 능력을 향상하고 모든 국민이 매년 완전한 건강 진단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든다. 
- 공중보건 통합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국내외 지역 및 각급 병원에서 진단 및 정보의 전자적 교환 시스템을 구축한다. 
- 암과 심혈관의 조기 발견과 치료를 위한 새로운 방법과 첨단 기술을 도입하고, 국내에서도 완전한 치료의 기호를 창출하며 해외에서 진단과 치료를 받으려는 사람들을 대폭 줄인다. 
-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전국 산모, 신생아, 여성센터-2', '국립심혈관계센터', '장기이식 수술센터'를 설립한다. 
- 건강보험 제도를 개선하고 피보험자가 혜택을 받을 기회를 늘린다. 
- "건강한 간의 몽골" 프로그램을 계속 진행하여 "모두 함께 전염병에서 벗어나자"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 헬리코박터균을 통제하는 국가 프로그램을 시행하여 새로운 세균성 위염, 궤양, 암의 확산을 막는다. 
- '건강한 치아, 건강한 어린이' 프로그램을 계속되며 만성 인후염의 조기 발견과 치료, 유아기 미래 건강 위험 예방을 위한 '건강한 미래' 프로그램이 시행된다. 
- 국가 차원의 여성 대상 예방접종을 도입하고 자궁경부암 예방과 유방 건강 보호를 위한 '평화 소녀'프로그램을 시행한다. 
- 국가 응급 네트워크의 역량 강화, 응급치료 시스템을 새롭게 변경, 필요한 시 응급 헬기 활용도를 증대한다. 
- 물가상승률에 맞춰 의사, 간호사, 의료진의 사회적, 노동적 가치와 성과보수를 점차 향상한다. 
-솜의 병원에서 온수, 냉수, 위생시설이 들어선다. 
- 빈곤선 이하 소득이 있는 빈곤층 시민에게는 '전자카드'를 발급하여 의료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한다. 
- 필수 의약품과 의료기기의 가격을 규제하고 의약품의 인플레이션을 줄이며 시민의 재정적 부담을 줄인다. 
- 인체 구조, 건강한 생활, 인지 등에 관한 전시물을 갖춘 '건강 박물관'을 설립한다. 
- 가족 단위 관례의 위상이 명확해지며 적절한 방식으로 자금 지원을 결정한다. 
당신은 우리의 연합: 
- 매년 40세 이상의 사람들을 무료로 암 검진 및 진단을 받는 법적인 환경을 조성한다. 
- 보건 정책의 종합적인 변화를 위한 법적인 환경을 조성하고 몽골에 국가 소유 보건기구가 제공하는 보건의료 및 서비스 비용을 정부가 전적으로 책임지는 선진국의 모델 제도를 도입하기 위한 연구를 시행한다. 
- 공공의 건강을 보호하고 건강을 증진하기 위해 우리는 신체 활동을 하는 모든 사람의 삶을 건강한 부분으로 만들도록 장려할 것이다. 
- 전염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모두에게 건강하고 깨끗하고 안전한 생활환경을 조성해야 하며 공중보건 교육체계를 구축해야 한다. 
- 몽골에서 치료할 수 없는 질병에 대한 정부의 지급 지원에 관한 연구를 시행한다. 
- 각 구에 장애인을 위한 요양원과 재활원을 설립하기 위한 연구를 시행한다. 
- 세계 표준에 부합하는 최첨단 장비와 기술을 도입하고 조기에 올바른 진단을 하여 올바른 치료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여건을 만든다. 
- 어린이, 청소년, 청년층의 인구 건강 보호와 난치병 예방을 위해 식품 광물, 단맛 기준 개정, 탄산음료, 가당 음료에 대한 소비세 부과, 일부는 보건기금으로 직접 이전한다. 
[news.mn 2020.06.10.]
몽골한국신문 편집인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4700 몽골 승려 격리 비용은 아동 보호 기관 부담 file 몽골한국신문 20.06.15.
4699 몽골 마약 밀매로 유죄 판결을 받은 몽골 외교관 11년 징역 선고 file 몽골한국신문 20.06.15.
4698 몽골 비상대책본부 의료진 건강 검진 시행 file 몽골한국신문 20.06.15.
4697 몽골 G.Amartuvshin은 자신이 몽골 시민임을 확인시켜 file 몽골한국신문 20.06.15.
4696 몽골 주권자들에게 책임을 물어야 할 때 file 몽골한국신문 20.06.15.
4695 몽골 내부에서 감염자가 발생하지 않아 선거를 진행하고 있으므로 국립 나담 축제를 하는 것도 옳아 file 몽골한국신문 20.06.15.
4694 몽골 중소기업을 위한 국가를 건설하자!!! file 몽골한국신문 20.06.15.
4693 몽골 자밍-우데에서 박의 시민들을 위한 개발센터 개설 file 몽골한국신문 20.06.15.
4692 몽골 선거 투표 분류기 오늘부터 지방에 배포 file 몽골한국신문 20.06.15.
4691 몽골 국립 제512회 나담축제인 씨름경기, 경마, 활쏘기 및 기타 경기 온라인으로 진행 file 몽골한국신문 20.06.15.
4690 몽골 Sh.Tserendulam, 육류 가격이 20,000투그릭이라는 것은 잘못된 정보 file 몽골한국신문 20.06.15.
4689 몽골 게르 촌을 재개발하고 3,500가구에 주택 공급하는 사업이 시작되어 file 몽골한국신문 20.06.15.
4688 몽골 젊은 청년들은 선거를 참관할 것 file 몽골한국신문 20.06.15.
4687 몽골 바양주르흐구 도로에 속도 측정기 설치 추가하여 file 몽골한국신문 20.06.15.
4686 몽골 R.Dagva, 울란바타르시 근교에 "자유 경제 구역"을 설립하는 것이 적합하다고 판단하여 file 몽골한국신문 20.06.15.
4685 몽골 "나눔의 날"에 적극적으로 참여를 희망 file 몽골한국신문 20.06.15.
4684 몽골 P.Galindev, S.Erdene은 민주당을 더러운 돈에 익사시키고 의회 의석을 팔고 있어 file 몽골한국신문 20.06.15.
4683 몽골 수출은 늘었으며 수입은 줄어 file 몽골한국신문 20.06.15.
4682 몽골 Bodi Datgal JSC의 IPO는 성공적 file 몽골한국신문 20.06.15.
» 몽골 몽골 인민당은 "건강 박물관"을 설립하고 민주당은 기대수명을 75세로 늘릴 것 file 몽골한국신문 20.06.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