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41-4.jpg



나의 꿈 국제재단이 주최하고 재불 한인회가 주관한 ‘나의 꿈 말하기 프랑스 대회’가 지난 6월 28일(토) 오전 10시, OECD 한국대표부에서 열렸다.

12명의 본선진출자가 경합을 벌인 이날 대회 영예의 1등은 양우리 군이 수상했다.

1등 수상자는 400유로의 상금과 함께 나의 꿈 국제재단 갈라(미국)에 초청받게 된다.

또한 1. 2. 3등 수상자에게는 나의 꿈 국제재단의 장학생 선발 지원자격이 부여된다. 

나의 꿈 국제재단이 처음 시작한 ‘나의 꿈 말하기 대회’는 외국 현지에 거주하는 초등 5학년~고등 3학년으로 10년 이상 거주한 학생들이 한국어로 자신의 꿈을 소개하는 대회로 회가 갈수록 높은 관심을 모으며 전세계로 확산되고 있다.



다음은 수상자 명단



1등 : 양우리

2등 : 김관우

3등 : 홍니꼴라 홍루이

장려상 : 김래아 성은광 유재석 양승환 이민재 이상빈 정주리 최선형





“나의 꿈은 요?”/ 나의 꿈 말하기 대회 1등 수상자 양우리



841-4a.jpg 나는 어렸을 때 꿈이 아주 많았습니다. 누가 나에게 나의 꿈이 무엇인지 물어보면, 나는 대답할 수가 없었습니다. 꿈이 없어서가 아니라 꿈이 너무 많아서요. 왜 꿈은 하나이어야만 될까요? 과학자, 피아니스트, 수영선수, 컴퓨터 프로그래머, 작가, 내가 모두 하고 싶은 것들이예요. 그리고 내가 모두 할 수 있는 것들이고요. 적어도 저는 그렇게 생각합니다. 

그런데, 이제는 정했습니다. 

 나는 커서 과학자가 되고 싶습니다. 왜냐하면, 순간이동을 할 수 있는 기계를 발명하고 싶기 때문입니다. 아침에 늦잠을 잤을 때, 순간이동을 할 수 있다면, 학교에 지각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행하고 싶은 곳을 언제나 마음대로 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미국의 뉴욕, 이탈리아의 베니스, 이집트, 러시아에 가고 싶습니다. 참 재미있겠지요? 

 그리고 순간이동을 할 수 있는 기계를 만든 다음에 더 노력해서 시간이동을 할 수 있는 기계를 만들 수 있다면 더욱 좋겠어요. 왜냐고요? 로마시대의 사람들은 어떻게 살았는지, 그 옛날의 이집트사람들은 피라미드를 어떻게 만들었는지 알고 싶으니까요. 그리고 과연 미래의 사람들은 어떤 집에서 어떻게 살고 있는지도 너무 궁금해요. 

 그런데요, 순간이동, 시간이동을 할 수 있는 기계를 만들어서 제가 꼭 하고 싶은 것은요, 세월호를 타려고 하는 사람들에게 가서 타지 말라고 말하고 싶은 것이예요. 

안산의 고등학교 2 학년학생들이 그렇게나 많이 죽었다면서요? 제가 초등학교 5학년이니까 저보다 6살 더 많은 누나, 형들이네요. 안산은 제가 한국에 갈 때 사는 동네인 평촌에서 전철 4 호선으로 10 정거장만 더 가면 되는 곳이라고 엄마가 알려주셨어요. 저는 프랑스에 사니까 아주 먼 나라의 남이야기라고 생각했는데...저보다 6 살 많은 누나, 형들, 전철로 10 정거장 떨어진 곳의 누나, 형들이 죽었다니... 너무 끔찍하고 무서운 일입니다. 그 많은 학생들이 세월호를 타려고 할 때, 이 배를 타면 위험하니까 타지 말라고 말리고 싶어요. 그럼, 그 학생들이 죽지 않을 테니까요, 그 부모님들이 슬퍼하지 않아도 될 테니까요. 정말이지 이 일은 꼭 하고 싶습니다. 

 앞으로 열심히 공부해서 내 꿈을 꼭 이루고 싶습니다. 나만을 위한 일이 아니라, 남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는 그런 과학자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facebook twitter google plus pinterest kakao 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