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경선 출마 선언

“차기 대통령 5대 리더십, 5대 대한민국 대개조론” 제시

“철저히 검증된 대통령 뽑아야 ‘제2의 박근혜게이트’ 막아“

 

 

뉴스로=노창현기자 newsroh@gmail.com

 

 

3.jpg

 

 

“김대중정신 노무현정신의 계승자로 평화 경제 대통령이 되겠다!”

 

최성 고양시장(54)이 대권 도전을 선언했다.

 

최성 시장은 5일 고양시청 시민컨퍼런스룸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경선에 출마하겠다고 선언했다.

 

전국 대도시 시장협의회장인 최성 시장은 이날 ‘출마의 변’을 통해 “박근혜 탄핵국면에 나타난 촛불민심과 시대정신이 매우 엄중함에도 불구하고 여야 대선후보들은 당리당략적(黨利黨略的) 정계개편과 정략적 개헌 논란만 일삼고 있다”고 여의도 정치권을 강력 비판하고 “국정 농단, 북핵 위기, 안보 위기, 제2의 IMF 경제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준비된 평화경제대통령이 절실히 필요한 시점이다”라고 강조했다.

 

최 시장은 김대중 정부 시절 청와대 외교안보비서실에서 역사적인 남북정상회담 산파역을 맡았고, IMF 외환위기 극복을 위한 외교안보적 핵심역할을 수행했다. 17대 국회의원 시절에는 초선임에도 초당적인 국회개혁 초선연대 대표 등을 역임했다.

 

10번째 100만 도시가 된 고양시의 재선시장으로서 그는 전국 50만 이상 대도시 중 최초로 실질부채 제로도시를 만들고, 경기 북부 테크노밸리를 중심으로 20만개 이상의 일자리 창출이 예상되는 통일한국의 실리콘밸리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최 시장은 특히 차기 대통령에게 필요한 5대 리더십을 제시해 눈길을 끌었다. 그가 꼽은 리더십은 첫째, 범법자 출신의 대통령 후보 배제, 둘째 사회의 불공정을 혁파하는 정의로운 대통령, 셋째 준비된 평화경제대통령, 넷째 갈등을 통합하는 국민대통합 대통령, 다섯째 철저히 준비된 유능한 대통령이다.

 

이와 함께 “경제 위기와 안보 위기, 특권과 반칙이 난무하는 부익부 빈익빈의 대한민국을 대대적으로 개조해야 한다”며 ▲ 4차 산업혁명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 ▲ 한반도 평화체제 구축 ▲ 정치 개혁과 자치분권국가 ▲ 공정한 국가, 정의로운 국가 ▲ 청렴한 국가 기조 등 5대 정책을 발표했다.

 

최 시장은 광주 출신으로 김대중 대통령 시절 해방 이후 최초의 여야 간 정권교체와 남북정상회담을 실현했으며, IMF 외환위기 극복 과정에서도 대통령직 인수위원회와 청와대에서 중심적 역할을 한 바 있다. 김대중 후보 안보보좌역과 청와대 행정관을 거쳤고 현재는 (재)김대중기념사업회 김대중사상 계승발전위원장을 맡는 등 대표적인 친 DJ계 인사다.

 

노무현 정부 시절에는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자문위원과 대통령자문 정책기획위원, 17대 국회의원(경기도 고양시)을 거쳤으며 현재 인구 1200만의 전국 대도시 시장협의회장직을 수행하고 있다. 최 시장은 미국 존스홉킨스 대학 교환교수를 역임했고 세계 3대 인명사전 중 2곳에 게재되기도 했다. 하버드대 및 북경대 등 세계 유수 대학에서 초청강연을 하는 등 차세대 지도자로 주목받아 왔다.

 

* 글로벌웹진 뉴스로 www.newsroh.com

 

 

1.jpg

 

 

<꼬리뉴스>

 

“최성 시장 출마의 변

 

촛불 민심과 시대 정신

 

안녕하십니까,

대한민국에서 10번째 100만 도시, 고양시장 최성입니다.

1200만명에 달하는 전국 대도시 시장협의회장이기도 합니다.

 

저는 지난 몇 개월 동안 촛불집회에 빠짐없이 참여하면서 시민들의 분노와 요구를 온 몸으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시민들은 절박하게 박근혜 대통령의 사퇴를 외쳤습니다. 어이없게도 박근혜 대통령 자신에 의해 국정농단 사태가 저질러졌기 때문입니다.

 

국가의 법이 무너졌고, 권력은 사유화됐고, 민주주의는 후퇴했고, 정의는 실종됐고, 언론의 자유는 퇴보했고, 견제는 없었습니다. 사리사욕(私利私慾)을 좇는 탐욕만이 대한민국을 움직이는 원동력이었습니다.

 

시민들은 반칙에 분노했고, 공정하지 못한 사회에 분노했습니다. 참으로 꼼꼼하게 챙겨 먹은 최순실 일가에 분노했고, 권력의 꼭두각시로 전락한 위정자와 사회 지도층에 분노했습니다. 온 국민이 자괴감에 시달려야 했습니다.

 

촛불 혁명을 통해 탄핵이 결정되었지만, 여전히 정치권은 시민들의 요구를 받들 의지가 전혀 없어 보입니다. 여의도 정치권과 대권 후보들은 기득권 유지를 위한 담합에만 몰두하고 있습니다. 친박과 비박의 외부 인물 영입 경쟁이 그렇고, 당리당략적 정계개편과 정략적 개헌논란이 그렇습니다. 진정성을 가진 지도자가 보이지 않습니다.

 

이명박, 박근혜 정권 9년 동안 우리나라가 어떤 발전을 이뤘는지 생각해 본 적이 있습니다. 난감하게도 단 하나도 찾아내지 못했습니다.

 

소중한 9년을 날려버리고 난 후에, 대한민국은 말 그대로 심각한 위기에 처해 있습니다. 경제 위기, 북핵 위기, 안보 위기, 리더십 위기 속에서 대한민국은 그야말로 풍전등화와 같은 상태입니다.

 

촛불 민심이 요구하는 시대정신은 분명했습니다. 현재의 위기를 하루빨리 극복하라, 보다 공정하고, 정의롭고, 복지가 넘치고, 지속적 성장이 가능한 사회를 만들라는 것입니다.

 

저는 제2의 박근혜-최순실 게이트를 방지하고, 진정한 국민주권 시대를 열어나가기 위해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경선에 출마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번 경선에서 5천만 국민들의 민심과 시대정신을 온전히 받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jpg

 

 

5가지 대한민국 대개조 프로젝트

 

경제 위기와 안보 위기, 특권과 반칙이 난무하는 부익부 빈익빈의 대한민국을 대대적으로 개조해야 합니다. 저는 5가지 프로젝트를 통해 대한민국 대개조에 나서겠습니다.

 

첫째, 4차 산업혁명을 통해 우리나라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룩하겠습니다. 우리나라는 4차 산업혁명에 있어서 중국보다도 더 뒤처져 있는 상황입니다. 저는 4차 산업혁명 분야의 발전을 위한 특단의 대책과 정책을 마련하여 미래 먹거리에 대비하겠습니다.

 

둘째, 포괄적 일괄타결을 통해 한반도 평화체제를 구축하겠습니다. 김대중 전 대통령이 주장했던 포괄적 일괄타결방안은 북한은 핵을 전면 포기하고, 한국, 미국, 중국, 그리고 유엔을 비롯한 국제사회는 북한에 대해 대규모 경제원조를 실시하는 방안입니다.

 

셋째, 강도 높은 정치개혁을 실시하고 자치분권 국가를 만들겠습니다. 선거제도 개혁과 자치분권 개헌을 통해 공정하고 투명한 정치, 진정한 지방자치를 이루겠습니다.

 

넷째, 공정하고 정의로운 국가를 만들겠습니다. 이를 위해 경제민주화 정책, 소득주도 성장 정책, 복지정책을 강화하겠습니다.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상생하는 환경을 만들고, 양극화를 해소하고, 복지국가를 건설하겠습니다.

 

다섯째, 청렴한 국가를 만들겠습니다. 저는 정치와 재벌의 유착, 권력형 부정 부패를 철저히 뿌리뽑겠습니다.

 

출마를 결정하고 나니 갈 길은 멀고 마음은 바쁩니다. 하지만 좌고우면할 시간은 없습니다. 고양시정을 꼼꼼히 챙기는 가운데, 통일한국의 실리콘밸리등 고양시의 대규모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추진되고, 대한민국의 미래가 발전될 수 있도록 저의 모든 열정을 바치겠습니다. 지금이 바로 대한민국이 나아갈 좌표를 설정해야하는 시점입니다. 대한민국이 나갈 방향은 바로, 공정하고 정의롭고 복지가 넘치고 지속적 성장이 가능한 사회입니다.

 

최성에게 있어서 김대중 대통령의 ‘행동하는 양심’과 노무현 대통령의 ‘깨어있는 시민의 위대한 힘’은 저의 정치철학이자 신념이기도 합니다. 저의 모든 발자국과 성과는 김대중, 노무현 두 전직 대통령 덕분입니다. 이제 저는 김대중 정신, 노무현 정신을 토대로, 20년 정치 경험을 녹여내서 <준비된 대통령, 유능한 대통령>으로서 우리 사회에서 의미있는 역할을 하고자 합니다.

 

세월호 사건, 박근혜 대통령 탄핵 국면에서 보았던 국민들의 눈물과 분노, 시대정신은 너무나 엄중합니다. 이 역사적인 순간에 김대중 대통령의 행동하는 양심과 노무현 대통령의 깨어있는 시민의 위대한 힘을 실천하고자 다소 무모해 보일지도 모르는 혁신적 도전을 감히 결단하기에 이르렀습니다.

 

작은 물방울이 바위를 뚫습니다.

작은 움직임이 큰 기적을 일구어 냅니다.

 

반드시 촛불 민심과 시대정신을 구현하겠습니다.

반드시 총체적인 경제위기를 극복하여, 대한민국의 국제경쟁력을 한껏 드높이겠습니다.

반드시 여의도 정치와 낡은 구시대적 정당정치를 혁파하여, 대한민국 정치의 새희망을 일구어 내겠습니다.

반드시 땀흘려 일하는 시민들을 위한 공정하고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만들겠습니다.

반드시 평화적 통일을 위한 북핵 해결과 한반도 평화정착을 일구어 내겠습니다.

 

최성이 그 작은 물방울이 되어 바위를 뚫는 기적을 일구어 내겠습니다.

지켜봐 주십시오.

 

대단히 감사합니다.

 

2017년 1월 5일

최성 드림

 

  • |
  1. 1.jpg (File Size:169.0KB/Download:41)
  2. 2.jpg (File Size:143.9KB/Download:44)
  3. 3.jpg (File Size:100.2KB/Download:47)
facebook twitter google plus pinterest kakao story band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134 최성 “안희정, 박근혜 선한의지 발언 사과하라” file 뉴스로_USA 17.02.21.
133 민주당 대선후보들 촛불집회 눈길 file 뉴스로_USA 17.02.20.
132 “새누리연정은 배신..야3당 공동정부 수립” file 뉴스로_USA 17.02.17.
131 [특별기고] 조기대선 실시 될 경우 재외선거 어떻게 진행되나? KoreaTimesTexas 17.02.17.
130 서경덕교수, 독도 유투브 채널 오픈 file 뉴스로_USA 17.02.16.
129 뮤지컬 ‘영웅’ 안재욱, 목소리로 ‘안중근’ 알려 file 뉴스로_USA 17.02.14.
128 최성 고양시장 광주에서 북콘서트 file 뉴스로_USA 17.02.12.
127 ‘조상 땅찾기 횡재’ 충남도 사상 최고 file 뉴스로_USA 17.02.12.
126 최성, 안희정에 묻다 ‘시대교체가 대연정인가?’ file 뉴스로_USA 17.02.05.
125 최성시장 ‘潘출마’ 유엔총장 공개질의 file 뉴스로_USA 17.01.26.
124 “삼겹살 소주 외국서도 통해” file 뉴스로_USA 17.01.25.
123 교수연구자 비상시국회의 국회 심포지엄 file 뉴스로_USA 17.01.20.
122 최성시장 ‘나는 왜 대권에 도전하는가’ 출간 file 뉴스로_USA 17.01.18.
121 ‘반기문, 대통령 자격없는 5가지 이유’ file 뉴스로_USA 17.01.12.
120 안희정 대권도전 선언 file 뉴스로_USA 17.01.11.
119 소신공양 정원스님 열반 file 뉴스로_USA 17.01.10.
118 “박근혜 체포” 스님 분신 충격 file 뉴스로_USA 17.01.08.
117 <단독> 트럼프 ‘칭찬영웅’ 선정 화제 file 뉴스로_USA 17.01.06.
» 최성 고양시장 대선출마선언 file 뉴스로_USA 17.01.06.
115 해남군 강제징용 마을에 안내판 세우다 file 뉴스로_USA 17.0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