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png

▲ UMH 계약체결 후 기념사진:BD Manager(사진왼쪽),유관종 고문(왼쪽에서 두 번째), re:HEALTH CEO(오른쪽에서 두 번째),이재환 대표(사진오른쪽)

 

한류바람이 사스이후 잠시 주춤했지만 여전히 한류의 영향은 홍콩 내에서 막강하다. 한류하면 K-food, K-Pop, K-Drama만 떠올리기 쉽다. 그러나, 보이지 않게 많은 한국기업들이 홍콩내의 살벌한 경제전쟁에서 승승장구하는 기업들이 많다. 최근에 미용, 건강관리 부문 비의료업계 1위의 상장기업인 UMH와 계약을 맺은 한국기업이 있다. EDGC Asia의 이재환 대표를 만나 사업내용과 괄목할만한 성과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11-2.png

▲ 2017년 CES 행사에서 왼쪽부터 유관종 고문, 이민섭 박사(EDGC 공동대표), 이재환(EDGC Asia 대표)

 

Q. EDGC Asia에 대한 소개

: EDGC Asia는 2013년 한국 이원의료재단과 미국 다이애그노믹스가 합작해 설립한 글로벌 바이오 유전체 빅데이터 기업인 EDGC의 홍콩법인으로 ‘개인별 유전정보에 기반한 헬스케어 및 라이프스타일 추구’와 이를 통한 ‘건강한 삶에 대한 가치제공’이라는 목표 하에 개인의 유전체를 분석하여 질병의 발병 가능성을 예측하고 유전자 정보에 기반한 맞춤 진단 검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비침습산전검사 ‘나이스’, 신생아 유전자 선별검사’베베진’, 암∙일반질환 예측검사’진투미플러스’, 조기암선별검사’액체생검’ 등이 있으며 유전체 분석 기반 맞춤형 와인 산업, 스킨타입별 맞춤형 화장품 산업, 생활습관별 맞춤형 성향 분석 등 유전체 기술을 통해 보다 건강하고 즐거운 삶을 제공해 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11-3.png

▲2017년 CES 행사에서 대만 TV 와의 인터뷰

 

 

Q. 언급해주신 아이들을 위한 서비스가 많은 부모님들에게 좋은 정보인데 좀 더 자세히 말씀해주세요.

: 개인 유전자 속에는 수많은 데이터가 담겨 있습니다. 다양한 정보를 통해 개인별 특성에 따라 생활패턴과 건강관리 등을 실생활에 유용한 분석 결과를 활용하여 본인에게 적합한 헬스케어와 라이프스타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Q. 유전자를 통하여 예측 가능한 암질환들은 어떤 종류들인가요? 어떤 방식으로 분석하시는지요.

: 사람의 DNA는 약 30억쌍의 염기로 이루어져 있으며 개개인마다 미세한 차이가 존재 합니다. 이를 분석하여 질병에 암과 질병에 대한 유전적 위험도를 예측할 수 있어 검사 결과를 통해 질병을 예방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검사는 소량의 개인 타액을 채취하여 검체에 녹아있는 DNA 정보를 추출하며 대표적으로 간암, 대장암, 위암, 췌장암, 폐암 등 남성 기준 총 27종(여성 29종)의 암 및 일반질환에 대해 유전적 위험도에 따라 5단계로 구분된 예측 결과를 레포트 형태로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Q. 유전자 검사가 복잡한가요?

: 앞서 말씀 드린 것처럼 분석 내용에 따라 개인의 혈액이나 타액(침)을 채취하여 분석하게 됩니다. 채취한 검체는 병원에서 저희 연구소로 보내 약 2주안에 결과분석이 완료되면 결과를 레포트 형태로 제공해 드리고 있어 아주 간편하고 손쉽게 검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Q. 본론으로 들어가서, 이번에 획기적인 계약을 성사하신거로 아는데 UMH 회사는 어떤 회사입니까?

: UMH는 상장기업으로 re:HEALTH, DR REBON, SPINE, ORTHO등 홍콩 내에서 헬스케어와 뷰티 산업을 리딩하고 있는 다수의 계열사를 보유하고 있어 비의료업계의 삼성이라고 말씀 드리면 한국분들께서 이해하시기 쉬울 것 같습니다. 또한 저희 EDGC-Asia는 최근 홍콩내 20여개 자체 클리닉 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New Town Medical Group 과도 계약을 체결함에 따라 홍콩 내 유전체 분석 서비스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예정입니다.

 

Q. UMH와 NEW TOWN MEDICAL 업체와 같은 대기업과 계약을 맺기가 쉽지 않았을 건데, EDGB Asia의 어떤 부분이 이런 성과를 이끌어 냈다고 생각하시는 지요?

: 유전체 분석은 개인의 유전자 정보를 다루기 때문에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은 기술력과 서비스 신뢰성을 확보해야 합니다. EDGC-Asia는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CLIA(미국실험실표준인증), CAP(미국병리학회) 등 해외 시장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관련 인증을 사전에 모두 확보 했으며 UMH와 New Town Medical도 이를 토대로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또한, 저희 EDGC-Asia의 최신 기술력으로 개발한 조기 암 스크리닝 검사인 ‘EDGC S-CAN’ 서비스도 홍콩 시장 내에서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을 거라고 양사 모두 판단했다고 생각합니다.

 

Q. 유전자 분석 “EDGC S-CAN”에 대한 자세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 EDGC S-CAN은 일반인의 혈액 검사를 통해 조기에 다양한 암 질환을 발견할 수 있는 유전체 분석 최신 기술력이 반영된 서비스 입니다. 이를 통해 많은 분들께서 개인 건강관리에 크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Q. 앞으로의 향후 사업방향이 궁금합니다.

: 향후 사업방향은 저희 유전자검사 EDGC S-CAN이 홍콩내의 전 의료업계와 손을 잡고 홍콩은 물론 중국, 아시아 그리고 세계적으로 확장해 나가는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끊임없이 개발하고 최선을 다할 겁니다. 그리고 홍콩한인분 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일을 하고 싶습니다. 유전자 분석을 통해서 우리 한인들이 모두 다 건강하고 행복해지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Q. 우리 한인들을 위하여 도움을 주시고 싶다는 말씀은 구체적으로 어떤 방법이 있는지요?

현재 검토하고 있는 방안은 일부 한국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무료적성검사를 제공하는 것 입니다. 대상 학생 선정 등 구체적인 사항은 학교기관의 도움이 필요한 부분이라서 계획이 어느 정도 구체화 되면 연락드릴 생각입니다.

 

Q. 바쁘신데 시간 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사업도 열심히 하시면서 취미활동도 열심히 하시는 걸로 아는데 어떤 활동을 하고 계신 지요

저는 홍콩한인 직장인 밴드 "태풍8호"에서 리더겸 리드기타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2013년부터 거의 매년 정기공연을 했었고 2018년엔 상공회주최 신년하례회에 초청을 받아 게스트로 공연한 적이 있습니다. 2020년 신년하례회에서도 공연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한인사회의 일원으로서 일 뿐만 아니라 취미활동도 열심히 할 생각입니다.

 

홍콩 내에서 우리 한인들의 영역은 세계적이다. 보이는 곳에서 혹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최선을 다하는 기업인들이 많다. 노고와 열정이 K-Pop과 같은 명성으로 K-Biz가 전 세계에서 리더의 자리로 발전할 것이라 믿는다. 이에 발맞추어 EDGC Asia의 향후, 큰 역할을 기대해본다.

 

사진, 글: 이유성 기자 weeklyhk@hanmail.net

 

ⓒ 위클리 홍콩(http://www.weeklyh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facebook twitter google plus pinterest kakao story band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884 홍콩 “홍콩지상사 협의회” 정기모임 개최 file 위클리홍콩 19.09.17.
883 홍콩 “홍콩 진출기업 대상 지식재산권 설명회” 개최 file 위클리홍콩 19.09.17.
882 홍콩 “민주평통 홍콩지회” 자문위원 위촉장 전수식 가져 file 위클리홍콩 19.09.17.
881 홍콩 ‘홍콩정부 중소기업 지원 프로그램 설명회’ 개최 file 위클리홍콩 19.09.10.
880 홍콩 세계한인무역협회(월드옥타), '2019 아프리카·중동 경제인대회' 개최 file 위클리홍콩 19.09.10.
879 홍콩 홍콩한인회 고문단, 70주년 기념행사를 위한 후원금 전달 file 위클리홍콩 19.09.03.
878 홍콩 2019 홍콩음식박람회, 총 23개국, 1,580개 업체 참가 file 위클리홍콩 19.08.27.
877 중국 ‘한국과 일본 화해시키려는 중국’ 러일간지 뉴스로_USA 19.08.26.
876 홍콩 홍콩총영사관 & 홍콩한인회 공동주최 file 위클리홍콩 19.08.20.
875 홍콩 월드옥타 주최, “2019 창업 무역스쿨‘ 입교식 개최 file 위클리홍콩 19.08.20.
874 중국 송혜교-서경덕, 광복절 중경임시정부청사에 한글안내서 기증 file 뉴스로_USA 19.08.16.
873 홍콩 Food Expo – 전 세계 미식가들과 함께 하는 최대 음식박람회 개최 file 위클리홍콩 19.08.13.
872 홍콩 오늘 8월 15일(목), 광복절 기념행사 안내 file 위클리홍콩 19.08.06.
871 홍콩 인터뷰- K-Food, 이태원 이찬 대표 file 위클리홍콩 19.07.30.
870 홍콩 글로벌 어린이 재단 제21차 정기 총회 file 위클리홍콩 19.07.30.
» 홍콩 인터뷰- 홍콩의 K-Biz, EDGC Asia 이재환 대표 file 위클리홍콩 19.07.23.
868 홍콩 홍콩한국문화원, ‘그럼에도, 역사는 계속된다’ 개최 file 위클리홍콩 19.07.23.
867 홍콩 홍콩한인회 고문단 모임 가져 file 위클리홍콩 19.07.16.
866 홍콩 홍콩한인회, “70주년 기념행사”를 위한 모임 가져 file 위클리홍콩 19.07.09.
865 홍콩 홍콩한인상공회, 법륜스님 ‘즉문즉설’ 강연회 개최 file 위클리홍콩 19.07.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