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roh=황길재 칼럼니스트

 

 

122118 수준급 후진.jpg

 

 

오전 7시, 걸어서 인터내셔널 서비스샵으로 갔다. 수리가 끝나 있을 것이라는 기대와 달리 가이암은 움직인 흔적이 없다. 직원에게 물어보니 프라임 트럭이 많이 밀려있어 수리할 기회가 없었다고 한다. 오늘 중으로는 수리에 들어갈 것이라 했다. 이런.

 

프라임 트랙터샵에 전화했다. 오늘 오전 4시30분 약속인데 아직까지 전화를 못받았다. 지금 인터내셔널에 있지 않느냐? 그렇다. 야드에 있는 트럭만 우리 샵으로 불러들일 수 있다. 4시반에 확인하니 인터내셔널에 있길래 연락 안 했다. 나는 수리가 필요하다. 그럼 야드로 와서 연락해라. 지금 당장 가겠다.

 

프라임 터미널로 돌아가 전화하니 바로 25번 베이를 지정해준다. 공연히 시간만 낭비했네. 그래도 혹시 몰라 예약을 취소하지는 않았다. 정비사에게 수리가 필요한 부분을 설명했다. 젊은 정비사는 시키지도 않은 디어 가드부터 수리했다. 좀 덜렁거리고 앞으로 기울어지긴했다. 그다음은 녹색 전원 케이블을 새것으로 교체했다. 빨간색 케이블은 교체하지 않았다. 대신 줄이 늘어지지 않도록 잡아주는 지지선을 새로 연결했다. 다른 트럭들은 다 갖추고 있는 도구다.

 

밀레니엄 빌딩에서 운동과 식사를 하고 다시 가보니 정작 중요한 APU는 고치지 못했다. 인터내셔널에 가면 되냐고 물으니 아니란다. APU는 인터내셔널에서 함께 나오는 제품이 아니다. 다른 트럭에서 중고 APU를 떼어다가 가이암에 교체해 달기로 했다. 자기는 제거 작업만 하고 설치는 야간조가 와서 할거란다. 시간이 오래 걸리는 작업인 데다, 침대 바닥을 열어야 해서 짐을 치우고 자리를 비워줘야 한다. 나는 벙커룸을 다시 얻었다.

 

셔틀버스를 타고 인터내셔널로 갔다. 내 트럭 열쇠를 달라. 트럭 가져가지 않았나? 열쇠는 여기에 있다. 스페어 키를 사용했다. 열쇠를 받아 다시 걸어왔다. 오늘 운동 많이 한다.

 

오늘도 영화 한 편 봤다. 어벤저스 시리즈 중의 하나인데 온갖 마블 캐릭터가 총출동했다. 오늘은 세끼를 모두 구내식당에서 해결했다. 트럭이 수리 중이니 음식을 만들어 먹을 수가 없었다.

 

저녁 먹으며 트럼프 대통령 의회 연설을 시청했다. 2년만에 많이 점잖아졌다. 작년에는 웜비어 부모를 부르더니 올해는 북한과 2차 정상회담을 하겠단다. 한반도 평화는 환영이다.

 

11시 30분, 책을 읽고 있는데 전화가 왔다. 수리가 끝났단다. 밖에는 세찬 비가 내린다. 하필 이때. 새로 설치한 APU는 안정적이고 부드러운 소리를 냈다. 내가 쓰던 APU는 문제가 있었는데 지금까지 견디다 망가진 것이었다.

 

드라이브 라인에 갔다. 화물이 있나? 검색하더니 일리노이로 가는 화물이 있단다. 자정까지 배달하면 된다고. 9시간 걸리는 거리다. 비는 새벽 2시를 넘어가면 그친다고 예보됐다. 새벽 3~4시에 출발하기로 했다. 오전 6시부터는 다시 비가 내린다. 터미널에서 빈 트레일러를 끌고, 근처 발송처로 가 화물이 든 트레일러와 교체한다. 배달처도 드랍 앤 훅이다.

 

본사 터미널을 드라이버들은 모선(mother ship)이라고도 부른다. 항공모함이 비행기를 품듯이 트럭을 품고 있다 밖으로 내보내기 때문이다. 설비나 편의시설도 외부 트럭스탑과 비교가 안 된다. 설 연휴를 모선에서 잘 보냈다. 이제 당분간은 외부에서 계속 일할 작정이다.

 

 

 

너를 놓아줄게

 

 

새벽 3시, 비는 그쳤다. 벙커룸을 정리하고 열쇠를 반납했다. 야드에서 트레일러를 찾아 연결하고 발송처로 향했다. 빈 트레일러를 내려놓고 가져갈 트레일러를 연결한 순간 깨달았다. 빈 트레일러의 텐덤 타이어를 뒤로 물리지 않았다는 사실을. 귀찮은데 그냥 갈까? 아니다. 바로 잡자. 모든 일을 다시 반복해야 했다. 발송처를 출발하기까지 한 시간이 넘게 걸렸다.

 

밤에 잠을 못 자서 졸렸다. 고속도로 진출로 갓길에 세우고 1시간 이상을 잤다. 다시 힘을 얻어 출발했다. When never comes라는 소설을 오디오북으로 들으며 갔다. 처음에는 지루했는데 뒤로 갈수록 이야기 전개가 흥미로워졌다.

 

배달처에 도착했다. 이곳에서 인디애나주로 가는 화물이 들어왔다. 배달처 겸 발송처다. 원래는 드랍 앤 훅이지만 트레일러가 없다며 내가 가져간 트레일러에서 짐을 내리면 거기에 싣기로 했다. 5번 도어를 배정받았다. 짐 내린 후에 다른 도어로 이동할 필요 없이 그 자리에서 바로 짐을 싣도록 편의를 봐줬다.

 

짐 내리고 싣기까지 거의 자정(子正)이 됐다. 이미 내 14시간은 지났다. 오전 3시 30분이 지나야 운전이 가능하다. 이곳은 오버 나이트 파킹이 안 되는 곳이다. 그런데 어쩌겠는가? 운전할 수도 없고 근처에 마땅한 주차 장소도 없다. 자정을 넘어서자 야드도 조용하고 뭐라 하는 사람도 없었다. 아침까지 있다가 가기로 했다. 배달지까지는 4시간 거리도 안 된다. 월마트라서 일찍 가도 소용없다.

 

도서관에서 빌려온 미스테리 범죄 소설 ‘너를 놓아줄게’를 다 읽었다. 경찰 출신 작가가 자신의 경험에 기반해 쓴 작품이다. 데뷔작인데도 구성이 탄탄하고 반전도 흥미롭다. 범인이 누구냐 하면 말이지.... 라고 스포일러를 하는 사람은 아니다. 직접 읽어보시라.

 

새로 고친 APU는 열심히 잘 돌아간다.

 

 

020619-3 APU 새로 달았다.jpg

 

 

징크스

 

 

인디애나주 앤더슨에 있는 네슬리 공장이다. 지난번 강추위 때 얼어 죽을 뻔했던 그곳이다. 오늘도 비슷한 상황이다. 오늘 낮까지도 작동하던 벙크 히터가 전원이 안 들어온다. 저번 같은 살인적 추위는 아니지만, 오늘도 영하의 날씨다. 쉴새 없이 트럭을 흔들어대는 바람까지 가세했다. 체감 온도는 그때와 비슷하다. 그나마 다행이라면 APU가 작동해서 전기스토브를 히터 대신으로 사용할 수 있다. 실내 공간을 데우지는 못해도 손발을 녹일 정도는 된다. 원래는 APU도 에러가 발생하며 안 돌아갔다. 며칠 전 APU 수리할 때 유심히 봐둔 덕분에 그 오류(誤謬)는 잡을 수 있었다. APU와 히터가 둘 다 작동 안 한다면 생각만 해도 끔찍하다. 전기스토브라 안전장치가 없어 자다가 뭐라도 태울까 봐 걱정이다. 약간의 훈기라도 느껴지니 좋다. 실내 온도도 1도 정도 올라간 것 같다. 잘 때는 뜨거운 물을 채운 핫팩을 써야겠다.

 

원래 이곳 약속은 내일 정오인데 오늘 자정으로 알고 부랴부랴 달려왔다. 체크인을 하려니 16시간 후에 오란다.

 

오늘 이곳으로 오는 도중에 가이암이 지금껏 본 적 없는 에러 메시지를 나타냈다. 히터가 나간 것도 그것과 관련이 있는지 모르겠다.

 

전에 쓰던 APU는 작동 시간이 16,000시간이다. 새로 바꿔 단 APU는 작동 시간이 8,776시간으로 거의 절반이다. 그래서인지 돌아가는 소리도 조금 부드럽고 안정적이다.

 

이번 화물은 메릴랜드로 간다. 시간 여유가 많을 줄 알았더니, 내일 정오에 짐을 실으면 그렇지도 않다.

 

 

 

저절로 영어

 

 

조그만 스토브가 꽤 역할을 한다. 추워서 깼더니 온도가 화씨 46도다. 새벽이라 기온이 더 내려가기도 했겠지만, 어제 잘 때는 56도였다. 다시 스토브를 켰다.

 

기계적 결함보다는 휴즈가 나갔을 가능성이 크다. 어제 RA가 APU를 열고 점검을 해보라는데, 휴즈박스 위치가 안쪽이라 연장 없이 휴즈를 뺄 도리가 없다. 연장이 있어도 춥고 어두워서 작업하기가 쉽지 않다.

 

핫팩 끌어안고 자다가 중간에 한 번 더 데웠다. 추운 날 밖에서 자는 노숙자들은 어떻게 견딜까?

 

정오에 체크인하니 입장이 가능했다. 내가 가져갈 트레일러는 막 짐을 실은 모양이었다. 야드에 트레일러 내려놓고 있자니 야드자키가 다가왔다. 14번 도어의 트레일러 가져갈거냐? 그렇다. 트레일러 문도 닫고 실도 채웠으니 그냥 끌고 가면 된다. 알았다. 야드자키가 다른 곳으로 옮기려는 차에 내가 체크인을 한 모양이다. 트레일러는 도어에서 1.5미터 정도 떨어진 상태로 놓여 있었다.

 

중간에 TA에 들러 한번 점검을 해보려 했다. 200대 규모나 되는 큰 트럭스탑인데도 유료 주차공간 외에는 자리가 없었다. 하루 더 히터 없는 밤을 보내기로 했다. 이번에 집에 가면 전기요를 가져와야겠다. 공기가 차가워도 등이 따뜻하면 얼마나 좋은가. 어렸을 때 시골 큰집에 가면 창호지 바른 문틈으로 황소바람이 들어왔다. 코가 시리고 입김이 났다. 방구석에 놓아둔 물그릇은 다음날이면 얼었다. 그래도 군불을 지핀 온돌이 따뜻해 잘 잘 수 있었다.

 

내일 오전 5시에 출발하면 10시경에는 또 다른 TA에 도착한다. 낮이니까 자리가 있을 것이다. 거기서 10시간 휴식을 취하는 동안 벙크 히터를 수리할 작정이다. 만약 수리가 안 되면 다시 터미널로 가야 하는데, 주말에 북동부 지역에 큰 눈이 예보돼있다. 가급적 북동부는 피하고 싶다. 이 경우 월마트에서 전기난로나 전기담요를 사야겠다.

 

 

020819 절로 영어.jpg

 

 

오늘은 새로운 오디오북을 들으며 갔다. 시리즈물인 모양이다. My sister’s grave. 여형사가 주인공인데 20년전에 살해된 여동생의 진범을 찾는 과정을 그렸다. 오디오북이 좋은 점은 나레이터가 전문 성우라 목소리 연기를 잘한다. 인물들의 감정을 잘 표현하면서도 발음은 정확하다. 오디오북을 들으니 여러 장점이 있다. 소설의 경우 12시간 정도 재생시간이 나온다. 이틀 정도 운전하며 듣기에 적당한 분량이다. 원서로 읽으면 이보다 시간이 오래 걸린다. 읽다가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이 있으면 잘 넘어가지 않고 다시 앞으로 간다. 원어민은 3시간 걸려 읽을 분량을 나는 3일이 걸려도 못 읽는다. 그런데 오디오북은 무조건 넘어간다. 내가 이해를 했든 못했든. 이해가 안 된 문장을 그냥 넘어가도 뒤에 이어지는 내용으로 상황을 이해할 수 있다.

 

영화나 미드로 영어 공부하는 방법이 유행이다. 종일 운전하는 내 입장에서는 소설을 오디오북으로 공부하는 쪽이 더 장점이 많다. 일단 듣는 분량이 많다. 2시간짜리 영화라도 대사는 1시간도 안 될 것이다. 오디오북은 10시간짜리면 10시간 모두 나레이션이나 대사다. 또 정확한 문장으로 구성되어 고급 영어 실력을 쌓을 수 있다. 회화는 유창하게 하는 것 같은데 잘 들어보면 문장 구사력이 떨어지는 사람들이 많다.

 

운전하는 내내 오디오북에 집중하는 것은 아니다. 그럴 수도 없다. 그냥 배경음처럼 틀어 놓는다. 그래도 들릴 것은 들린다. 한국어는 신경 쓰지 않아도 저절로 귀에 들어온다. 영어는 귀를 기울여야 들린다. 내 목표는 영어도 한국어처럼 저절로 들리는 단계다.

 

흔히들 씹어 먹는 공부라 해서 문장 하나하나를 다 외우는 방법으로 공부하라고 권한다. 영화 한 편을 서른 번에서 백 번 정도 보라고 한다. 그게 효과적일지는 몰라도 현실적이지는 않다. 같은 내용을 그 정도로 반복할 수 있는 정신력을 가진 사람은 드물다. 한국 드라마나 영화라도 대사 하나하나 놓치지 않고 보지는 않는다. 한국어 소설을 문장 전부를 암기하며 읽지도 않는다. 그런데 영어로 된 영화나 책은 그렇게 공부하라니 성공하는 사람이 드물다.

 

나는 저절로 영어를 추구한다. 저절로라 해서 노력 없이 된다는 뜻은 아니다. 자연스럽게 느는 영어다. 영어공부가 고통스러워서는 지속할 수 없다. 즐겁고 재미있어야 한다. 이해 안 되는 부분은 그냥 넘어가도 된다. 아직 내 수준이 아니라는 뜻이다. 나중에 다시 들으면 그때는 이해가 된다. 50% 이상 들리거나 대략 줄거리를 좇아갈 수 있을 수준의 문장이면 적당하다. 나는 오디오북을 들었을 때 80% 정도 이해를 목표로 한다. 그 정도만 해도 상당한 실력이다.

 

소설 오디오북은 영어공부 외에도 소설을 쓸 때 이야기 구성을 어떻게 하는지 공부도 된다. 나는 아마존의 Kindle Unlimited와 Audible 서비스를 이용한다. 유투브에 찾아보면 오디오북을 통째로 올려놓은 것도 제법 있다. 영어학원, 영어교재에 비싼 돈 들이지 않고도 효과적으로 공부하며 문학적 소양도 쌓을 수 있다.

 

 

 

글로벌웹진 NEWSROH 칼럼 ‘황길재의 길에서 본 세상’

 

http://newsroh.com/bbs/board.php?bo_table=hgj

 

  • |
  1. 122118 수준급 후진.jpg (File Size:83.8KB/Download:21)
  2. 020619-3 APU 새로 달았다.jpg (File Size:66.9KB/Download:12)
  3. 020819 절로 영어.jpg (File Size:54.7KB/Download:13)
facebook twitter google plus pinterest kakao story band

  • 하나님일 하면서 돈도 벌고 싶은 놈 file

    [종교칼럼] (서울=코리아위클리) 최태선 목서(하늘밭교회) = 분당 ㅎ교회를 다룬 기사를 보았다. 막장이다. 할 말이 없다. 물론 그런 곳을 교회로 알고 다니는 분들도 신기하기는 마찬가지다. 신대원시절 한 무리의 목사들이 채플이 끝난 직후 찾아왔다. 부흥사목사들이...

    하나님일 하면서 돈도 벌고 싶은 놈
  • 딸기와 berry 이야기

      누구나 어릴적 산딸기에 대한 아련한 기억이 있으리라 생각한다. 산속을 거닐다 보면 산딸기 가시가 옷자락을 잡아 당기거나 손등을 사정없이 할퀴던가, 아니면 빨간 열매의 유혹으로 얼른 입으로 가져갔던 그런 추억이다. 맛이야 시큼새큼하여 신통치 않았지만 그래...

    딸기와 berry 이야기
  • 남과 북은 ‘섬’만도 못했구나 file

    김위원장의‘철도대장정’을 보며     Newsroh=소곤이 칼럼니스트      북미정상회담이 초읽기에 들어간 가운데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베트남 하노이로 이동한 동선(動線)이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한 나라의 정상이 무려 4천여 km에 이르는 먼 구간을 열차로 이동하는...

    남과 북은 ‘섬’만도 못했구나
  • 숫자로 정리한 세계일주 15000시간 file

    안정훈의 ‘혼자서 지구 한바퀴’ (2)         15000시간의 세계 유랑에 쉼표를 찍었다. 그동안의 여정을 숫자로 간단하게 정리해 보았다.     여행 기간 ㅡ 2017년 4월 ~ 2018년 12월   20개월, 627일 , 15000시간   여행 국가 ㅡ 50개 나라 ( 예전에 35개국 다녀 왔으니 ...

    숫자로 정리한 세계일주 15000시간
  • 60시간 만에 받은 화물 file

      Newsroh=황길재 칼럼니스트         오전 7시, 걸어서 인터내셔널 서비스샵으로 갔다. 수리가 끝나 있을 것이라는 기대와 달리 가이암은 움직인 흔적이 없다. 직원에게 물어보니 프라임 트럭이 많이 밀려있어 수리할 기회가 없었다고 한다. 오늘 중으로는 수리에 들어...

    60시간 만에 받은 화물
  • 정월대보름 평화의 달구경 file

    남북화합과 통일의 초석 놓기를     Newsroh=소곤이 칼럼니스트     photo by 조성모     휘영청 보름달이 밝았다. 2월 19일은 정월 대보름(음력 1월 15일)이다. 음력으로 설날이 지나고, 첫 보름달이 떴다. 안타깝게도 모국에선 보름달 구경하기가 쉽지 않았다. 이날 전...

    정월대보름 평화의 달구경
  • 좋은 직원은 태어나지 않고 만들어 진다

    교육 통해 태도 바꿔주면 유능한 직원으로 변신     (로스앤젤레스=코리아위클리) 홍병식(내셔널유니버시티 교수) = 기업을 경영하는 분들은 좋은 직원을 채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압니다. 그러나 고용주의 마음에 들 만큼 유능하고 태도가 좋은 직원을 찾기...

    좋은 직원은 태어나지 않고 만들어 진다
  • 나는 너무 외로워요(3)

    어려운 학생 돕는 자녀 되도록 부모가 힘쓰라 (워싱턴디시=코리아위클리) 엔젤라 김(교육 칼럼니스트) = 필자가 전에 아이 학교에서 무숙자 돕기 캠페인으로 걷기 대회를 해서 자원 봉사자로 중학교를 방문했을 때의 일입니다. 행사를 돕느라 아이들이 점심을 먹고 있는...

    나는 너무 외로워요(3)
  • 응급의료전산화 안하나?못하나? file

    故 윤한덕 응급센터장을 추모하며 전화 30통이라니..무능한 한국관료 체제     Nesroh=김태환 칼럼니스트     한국에서는 항상 국민소득이 얼마다, 그리고 IT 강국임을 뽐내고 있으나 그들은 가짜 뉴스와 소위 ‘찌라시’ 생산에만 열을 올린다.   최근 윤한덕 국립중앙의...

    응급의료전산화 안하나?못하나?
  • 올해 NZ 금융환경 변화 예상

    지난 주, 과거 3년 이래로 당일 주가가 가장 큰 폭으로 상승했던 금융주,  주춤하던 호주, 뉴질랜드 주식 시장을 흥분시켰다. 이유는 호주 ‘Royal Commission’에서 지난 1년간 은행들의 비리와 불공정 거래에 관한 20여가지 혐의에 대한 조사 결과가 예상했던 엄중 처벌...

    올해 NZ 금융환경 변화 예상
  • 안티프래질 이야기

    유전자가 생명체를 지배한다는 것이 우리가 알고 있는 과학적 상식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생물학적 결정론에 반대하는 학자들도 있습니다. 그 대표적 인 인물이 세계적인 세포생물학자이면서 의학자인 브루스 립튼(Bruce H. Ripton)입니다.    그가 쓴 책 『당신의 주인...

    안티프래질 이야기
  • 2019 년 오클랜드 주택시장 어떨까요?

    강렬한 태양 아래 행복한 여름 휴가를 보내시고 계시나요? 그러나 요즘 세계 각국의 뉴스 그리고 한국의 뉴스를 보게 되면 우리는 부정적인 생각들에 휩싸일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작심삼일이라고 보통 2-3 주 내에 사그러지는 새해 결심을 보면 더욱 그런 생각이 ...

    2019 년 오클랜드 주택시장 어떨까요?
  • 스님과의 아침공양 file

    Newsroh=로창현 칼럼니스트         불교와 관련된 용어 중에 '공양(供養)'이 있습니다. 공양은 본래 불법승(佛法僧) 삼보(三寶)에 대해서 공경하는 마음으로 향이나 등, 음식 등 공물(供物)을 올리는 것을 말하는데 불가에서는 '밥을 지어 올리거나 먹는 일'도 '공양한...

    스님과의 아침공양
  • 북미 2차정상회담 성공 가능성 크다

    [시류청론] 연락관-연락사무소 교환 설치 검토… 미군철수 문제도 논의? (마이애미=코리아위클리) 김현철 기자 = < CNN > 방송은 2월 18일 뉴스에서 하노이 북미정상회담을 앞두고 북미 간 공식적인 외교관계 수립을 위해 연락관 교환 및 연락사무소 설치 방안을 진지하...

    북미 2차정상회담 성공 가능성 크다
  • 시장경제냐? 시민경제냐? file

    제3 섹터 경제론 11장     Newsroh=이래경 칼럼니스트     한겨레 신문사의 최우성 연구원은 지난 1월 9일자 기사를 통해 미국에서 일고 있는 자본주의 구하기 운동은 소개하면서 보수적 인사들마저 독점기업을 해체하고 기업에 대한 강력한 규제의 도입을 요구하고 있다...

    시장경제냐? 시민경제냐?
  • 검은 순수 VS 황홀한 지옥

      커피와 와인을 마시는 것은 곧 자연을 마시는 것이다. 처음에 이 둘은 약으로 사용됐다. 기원 전 에티오피아 부족들은 커피나무 잎을 씹거나 줄기 끓인 물을 마시며 에너지가 솟는 효과를 누렸다. 그리고 종교적 배경을 통해서 전세계로 전파되었다. 와인은 원래 교회...

    검은 순수 VS 황홀한 지옥
  • 강추위 탈출하기 file

      Newsroh=황길재 칼럼니스트         I-65 남쪽 방향, exit 116 근처 휴게소에서 쉰다. 여기는 화씨 33도, 섭씨 1도다. 영하에 가까운 날씨지만 봄날처럼 느껴진다. 가볍게 입고 운동도 야외에서 했다.   눈이 내린다. 밤새 눈이 내린다는 일기예보다. 새벽 1시쯤 야드...

    강추위 탈출하기
  • 사소한 것이 더 중요할 수 있다

    따뜻한 말 한마디의 파급효과는 크다     (로스앤젤레스=코리아위클리) 홍병식(내셔널유니버시티 교수) = 일요일 교회에서 목사님이 신도들에게 “매일 무엇이든 남을 위해서 중요한 일을 하면서 생활 하라”는 당부를 했습니다. 그런 설교를 신중하게 들은 홀모가 있었습...

    사소한 것이 더 중요할 수 있다
  • 나는 너무 외로워요(2)

    [교육칼럼] 외로움 느끼는 자녀, 봉사나 취미활동 하게 이끄라 (워싱턴=코리아위클리) 엔젤라 김(교육칼럼니스트) = 지난 주에 이어서 외로움이라는 증상에 대해서 또 생각해 보기로 합니다. 이런 저런 가정적인 이유, 성격상의 이유로 외로움을 호소하는 십대 자녀들이...

    나는 너무 외로워요(2)
  • ‘여행은 감사다’ file

    65세에 떠난 627일의 세계유랑(1)     Newsroh=안정훈 칼럼니스트     "저 산은 내게 내려가라 하고 지친 내 어깨를 떠미네 ... "   양희은의 노래 가삿말이 귓가에서 맴돌았다.   퇴직하고 나서도 10년 동안 완전한 은퇴가 아니라 반퇴로 살면서 늘 떠나는 상상을 했다 ...

    ‘여행은 감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