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roh=민지영기자 newsrohny@gmail.com

 

 

12.jpg

 

 

뉴욕에서 보기 드문 한국 보자기 전시행사가 마련돼 관심을 끈다.

 

맨해튼 남단의 클레멘트 문화센터(Clemente Cultural Center)에서 7일 개막, 10월 8일까지 펼쳐지는 ‘코리아 보자기 포럼(Korea Bojagi Forum)이 화제의 행사이다.

 

올해 처음 열리는 이번 전시엔 전문 아티스트들이 출품(出品)한 총 62점의 작품이 선보인다. 주최측은 수세기에 걸쳐 전승된 아름답고도 흥분감을 자아내는 보자기 예술의 진수(眞髓)를 만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 참여작가는 “클레멘트 문화센터는 높은 천정에 클래식하게 실험적인 분위기를 갖춰 작가들이 좋아할 공간이다. 섬세하고 아름다운 한국섬유예술 보자기가 강한 예술적 기운을 가진 로워맨해튼의 갤러리와 어떤 조화를 이루어 낼지 기대된다”는 코멘트를 남겼다.

 

 

11.jpg

 

 

첫날인 7일 리셉션에 이어 9일엔 보자기 만들기 워크샵이 이어졌다. 이번 행사를 후원하는 코리아아트소사이어티(회장 로버트 털리)는 보자기 예술의 진면목을 감상할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를 놓치지 말 것을 당부했다. 전시 시간은 매일 오후 3시30분부터 7시까지다.

 

 

클레멘트 센터 웹사이트.jpg

 

 

 

* 클레멘트 문화센터

107 Suffolk Street New York, NY 10002(btw Rivington & Delancey)

http://www.theclementecenter.org/

 

 

글로벌웹진 NEWSROH www.newsroh.com

 

 

  • |
  1. 12.jpg (File Size:126.0KB/Download:3)
  2. 11.jpg (File Size:98.3KB/Download:3)
  3. 클레멘트 센터 웹사이트.jpg (File Size:106.1KB/Download:3)
facebook twitter google plus pinterest kakao 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