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언협의 밝은 미래를 보는 것 같아 기쁜 마음으로 아래와 같은 제안을 합니다.



발전을 위한 좋은 의견에 대한 회장님, 이석수 대표, 고직순 대표 말씀 잘 받았습니다.

이번에 이석수대표께서 개최하는 행사에 대해서 재언협뉴스 또는 행사 뉴스로 '재업협' 이름으로 공지를 해서 회원사의 활동도 알려주셨으면 합니다.



회원사의 활동도 협회 차원에서 홍보를 해 준다면 더 많은 회원들이 가입을 하게 될 것입니다.

내용은 이메일로 전달을 하거나 협회원방에 올리게 해서 '재언협' 아이디를 쓰는 분께서 올리게 하면 될 것 같습니다.



재언협 페이스북을 만들어 홍보를 하는 것도 한가지 방법중의 하나가 될 것 같습니다.



모두 다 바쁘시더라도 함께 조금씩 협조 해 나간다면 멀지 않은 미래에 꼭 좋은 일이 있으리라 믿습니다.



뉴질랜드에서 최성자 드림
  • |
facebook twitter google plus pinterest kakao story band
Profile image 옥자 2015.10.30. 19:18
김훈 회장입니다. 좋은 의견들에 감사드립니다.

일단 공적인 의견 개진은 메일이나 페이스 북 등 보다는 회원방을 사용 부탁드립니다.

그 이유는 회원방에 공지된 내용에 대해서는 회원이면 누구나 방문해서 볼 수 있고 의견을 개진할
수 있으나, 카톡방,페이스북,메일 등은 방문자,사용자 등이 희망하는 회원들로만 구성되어 있어 일부에게는 전달되지않는 내용으로 소외감이나 불필요한 오해를 살 수 있습니다.

회원방이 잇는 데 구태여 강제로 카톡방,페이스북에 가입하라는 것도 모순이고요.

이미 카톡방에 대해서도 오해가 있어 회장 입장에서는 누차 설명을 드렸지만 카톡방을 사용치 않는 분들은 지속적인 불만을 제기하고 있습니다.

회원방의 경우는 방문치 않는 회원들은 그 회원의 문제이기에 협회 자체에서 문제에 대한 책임을 질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서로 친하든 행사에 자주 참석을 하지 못하든 관계없이 회원이면 누구나 방문해 회원들의 의견이나 자신의 의견을 남길 수 있고, 사무처 또한 모든 공지 사항을 회원방에 올리는 것을 우선으로 하겠습니다.

참고로 향후 봄 행사, 가을 행사 계획표나 초청에 대한 글도 회원방에 우선으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은 회원들이 150 여분 정도 되지만 향후에는 수 백명이 되어 일일이 메일로 보낼 수가 없습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관심과 배려를 부탁드립니다.

김 훈 회장 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