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입법부는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한 데이터 유출 우려로 인해 하원 직원들이 Copilot AI 보좌관을 사용하는 것을 금지한다고 통보했다. Axios 사이트는 Catherine Szpindor 하원 행정관의 말을 인용해 "마이크로소프트 Copilot 앱은 하원의 승인 없이 클라우드 서비스에 데이터가 유출될 위험이 있기 때문에 사용자들에게 위험으로 확정됐다"고 전했다.
한편, 마이크로소프트 관계자는 "정부 부문의 사용자는 더 높은 데이터 보안 요구 사항을 갖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고 올해 말 규정 준수 요구 사항과 연방 정부 보안을 충족하기 위해 Copilot와 같은 AI 도구에 대한 로드맵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현재 미국 국회의원들은 연방 기관에서 AI를 사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잠재적 위험과 개인 정보 보호 및 공정한 대우를 보장하기 위한 조치를 고려하고 있다. 지난해 두 명의 미국 상원의원은 연방선거의 정치 광고 캠페인에서 허위 설명을 작성하기 위해 AI를 사용하는 것을 금지하는 법안을 제안했다.
마이크로소프트 측에서는 ChatGPT를 보유한 오픈AI와 협의해 'Stargate'라는 1000억 달러 규모의 데이터센터를 짓고 2028년 가동할 예정이다. 통합 AI 붐은 차세대 데이터 센터에 대한 수요 급증으로 이어져 전통적인 업무 처리 능력보다 향상됐다.
The Information 신문은 한 소식통을 인용하여 마이크로소프트가 기존 최대 데이터 센터보다 100배 더 가치가 있는 프로젝트를 승인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따라서 "Stargate"의 슈퍼컴퓨터는 이들 회사가 향후 6년 내에 미국에 배치할 서버 체인 중 가장 큰 것이 될 것이다.
Reuters 통신에 따르면 'Stargate'는 '5단계' 슈퍼컴퓨터를 갖춘 데이터센터이다. 한편, 마이크로소프트는 2026년 출시하려고 OpenAI를 위한 더 작은 "4단계" 슈퍼컴퓨터를 개발하고 있다.
https://vtcnews.vn/ha-vien-my-cam-nhan-vien-su-dung-tro-ly-ai-cua-microsoft-ar862158.html
라이프 플라자 인턴 기자 - Kiều Oanh (딸기 ) 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