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백두대간 초청 호랑이전

 

 

Newsroh=민병옥기자 nychrisnj@gmail.com

 

 

1512910305335 (1).jpg

 

 

동양화가 설파 안창수 화백의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초청호랑이전 “백두대간(白頭大幹), 호랑이를 그리다”이 4월 4일부터 6월 3일까지 경북 봉화군의 국립백두대간수목원 방문자센타 2층 특별전시실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엔 국립백두대간 수목원 호랑이 3마리(우리, 한청, 두만)와 백두(102)호 등 호랑이그림 약 50~60점이 전시될 예정이다.

 

이번 초청전시는 국제적 멸종위기종인 ‘시베리아 호랑이’를 동양화로 그려낸 작품을 국립백두대간 수목원의 정식개원과 호랑이숲 개방시기에 맞추어 특별전시관에 전시함으로써 한반도에서 멸종된 호랑이의 종 보존 필요성과 산림생물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고향인 경남 양산에서 작품 활동을 하고 있는 안 화백은 부산고와 연세대 경제학과를 나와 한국수출입은행에서 30여년간 전문금융인으로 생활하다 대우조선해양 고문직을 은퇴한 뒤 동양화가로 변신, 제2의 인생을 살고 있는 작가다.

 

안 화백은 중국미술대학과 일본 교토조형예술대학에서 동양화를 유학하고 중화배서화대전 금상, 일본전국수묵화수작전 외무대신상 등 각종 대회에 출전해 많은 수상경험을 통해 우수작가로 인정을 받고 있다. 이번 초청전은 지난해 닭박물관 건립을 위한 초청 춘천KBS홀 닭그림전에 이어 13회째 개인전이다.

 

한편 안창수 화백은 지난해 영화 ‘박열’에서 문부대신으로 데뷔, CF 등 배우로도 활동하고 있다.

 

그는 “앞으로 전통수묵화를 기반으로 현대화로 발전시키는데 매진하며서 해외전시로 확대하여 나가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전시 오픈식은 4월4일 9시30분이며, 관람은 9시부터 6시까지 월, 화요일을 제외한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 가능하다.

 

 

글로벌웹진 NEWSROH www.ewnsroh.com

 

 

<꼬리뉴스>

 

안창수화백 영화 ‘박열’ 열연 (2017.6.8.)

이준익감독 신작영화 문부대신역

 

http://newsroh.com/bbs/board.php?bo_table=m0604&wr_id=6233

 

 

 

  • |
  1. 1512910305335 (1).jpg (File Size:83.1KB/Download:9)
facebook twitter google plus pinterest kakao 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