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roh=민지영기자 newsrohny@gmail.com

 

 

대중강연마무리.jpg

 

 

비영리 한인 미술인 지원단체 알재단(AHL Foundation, 대표 이숙녀)이 뉴욕한국문화원(Korean Cultural Center, 원장 조윤증)과 협업으로 함께 진행하는 2019년도 대중 강연 시리즈 마지막 강의가 18일 뉴욕한국문화원에서 성료되었다.

 

미술관 관계자, 관련 연구가 및 일반인 등 30여명이 자리 한 이번 강연에서는 1960년대부터 70년대 한국 사회의 빠른 정치적 변화에 맞물려 등장했던 실험 예술이라는 개념을 살펴보았다.

 

참석자들은 당대 주요 작가의 작품과 관련 자료를 살펴보며 미술사적 배경 안에서 한국 실험 예술의 맥(脈)을 짚어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는 반응을 보였다.

 

이날 대중 강연에 처음으로 참석한 에이머스 파루키(Amos Farooqi)씨는 “평소 한국 정치 및 사회에 관심이 많은 데 미술사 적 관점에서 한국의 역사를 알아볼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알재단이 뉴욕한국문화원과 협력으로 진행하는 대중 강연 시리즈는 2011년부터 시작되어 매년 운영하고 있는 재단의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깊이 있는 강연을 통해 미국 현지 대중이 한국의 시각 예술 문화에 더욱 친숙하게 접근 할 수 있는 통로를 마련한다는 취지로 시작되었다.

 

이로써 알재단은 지난 10월부터 12월까지 세번의 강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내년 강의 계획은 2020년 상반기 알재단 공식 홈페이지(http://ahlfoundation.org) 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문의 info@ahlfoundation.org

 

 

글로벌웹진 NEWSROH www.newsroh.com

 

 

<꼬리뉴스>

 

알재단, 뉴욕한국문화원 협력 대중강연 (2019.10.21.)

전광영작가 작품‘집합’ 주제 열려

 

http://newsroh.com/bbs/board.php?bo_table=m0604&wr_id=9312

 

 

  • |
  1. 대중강연마무리.jpg (File Size:143.4KB/Download:25)
facebook twitter google plus pinterest kakao story band